머로우 소달리, 우크라이나 부채 만기 연장에 큰 역할해

뉴스 제공
Morrow Sodali
2022-10-07 09: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업 및 국채 발행 기관에 자문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가 최근 성사된 우크라이나 부채 상환 만기 연장에 참여한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한 보고서를 4일 발표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외국 채권자들을 상대로 수십억 달러 규모의 부채 상환에 대한 만기 연장을 요청하기 위해 금융 및 법률 전문가로 구성된 다국적 팀을 꾸렸다. 이 팀은 복잡한 상황을 조율하고 모든 계획이 제시간에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머로우 소달리는 전 세계 주요 금융 기관에서 파견된 전문가들과 함께 활약하며 이해관계자에 대한 정보 수집 및 제공, 만기 연장 동의 요청, 결과 집계 역할을 수행했다. 동시에 머로우 소달리의 글로벌 채권 서비스 팀이 독점 개발한 실시간 보고 시스템인 본드워치(BondWatch)를 활용해 채권 보유자가 보낸 지침을 빠르게 확인하고 각 채권에 필요한 동의 시점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효과적인 과업 수행을 지원했다. 또한 우크라이나의 부채 리프로파일링(reprofiling) 관련 자료를 수집 및 배포하면서, 채권 만기 전 모든 이해당사자에게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했다.

머로우 소달리 글로벌 채권 서비스팀을 이끌고 있는 데미언 왓킨(Damian Watkin) 이사는 “정보를 수집하고 연장 동의를 집계하는 가운데 채권 보유업체 및 관리업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동의서 수신 상황을 꼼꼼하게 모니터링하는 것이 특히 중요했다”며 “빠른 프로세스 진행으로 표결 마감일보다 훨씬 앞서 표결 부족 가능성을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본드워치는 거래와 관련된 전 그룹에 24시간 실시간 정보 업데이트를 지원함으로써 거래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세부 정보를 검색하거나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다.

글로벌 채권 서비스팀의 피아 골랜드(Pia Gowland) 이사는 “특정 채권이 필요한 과반수를 얻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면 이에 대한 정보를 팀 전체에 정보를 제공해 어디에 집중해야 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머로우 소달리는 본드워치를 통해 모두에게 지속적이고 시의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3주 동안 치열하게 진행된 협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로써 우크라이나에 절실히 필요한 구제 금융을 지원할 약 250억달러 규모의 부채에 대한 만기 및 이자를 연기하는 데 성공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성명을 통해 “만기 연장에 대한 과반수 동의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투자자들이 우크라이나를 지원할 뿐 아니라, 전후 우크라이나 경제를 재건하기 위한 투자자의 의지를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머로우 소달리는 채권 구조 조정 및 채권 소유자 식별 및 대행 서비스의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https://morrowsodali.com/our-services/debt-services)에서 머로우 소달리의 채권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본드워치 프로그램 시연을 신청할 수 있다. 머로우 소달리의 채권 서비스 수주 현황은 웹사이트(https://morrowsodali.com/debt-deals)에서 확인 가능하다.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개요

머로우 소달리는 기업지배구조, ESG, 지속 가능성, 의결권 대리 행사 권유, 자본시장 인텔리전스, 주주 및 채권자 인게이지먼트, 인수합병, 주주행동주의, 경영권 분쟁 등에 대한 포괄적인 조언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자문 회사다.

뉴욕과 런던에 본사를 둔 머로우 소달리는 전 세계 자본 시장에 진출해 있는 지사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 다국적 기업을 포함해 80여 개국 1000곳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고객으로 상장 기업 및 비상장 기업, 뮤추얼 펀드 그룹, 증권거래소, 협회 등이 있다.

머로우 소달리 관련 정보는 웹사이트(morrowsodali.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040055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rrowsodal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엘레나 카르넬로(Elena Cargnello)
기업 마케팅 이사
+44 (0)20 4513 6913
e.cargnello@morrowsodal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