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온라인 다중사업자 분리승인’ 솔루션 특허권 취득
1회 결제로 다수 사업자에 각각 결제처리 가능한 ‘분리승인’ 솔루션 배타적 권리 확보
인테리어 1위 한샘 시작으로 보험, 상조, 여행, 자동차, 프랜차이즈 등 전방위적 서비스 확대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KG이니시스는 인테리어와 같이 다수 사업자에 대해 개별 결제가 필요한 산업에 필수적인 ‘분리승인’ 솔루션을 독점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2021년 건설산업기본법 개정으로 소규모 인테리어 업체 및 대리점은 1500만 원 이상의 공사를 진행할 수 없으며, 이에 따라 소비자는 시공 사업자와 자재 사업자에 대해 각각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했다. 그러나 분리승인 기술을 활용하면 1회 결제로 각 사업자에 대한 결제 건이 전산망에서 분리돼 매출·정산처리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KG이니시스는 대형 인테리어 업체를 중심으로 분리승인 솔루션 제공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실제 지난해 기술 개발 후 국내 인테리어 업계 1위 업체인 한샘에 분리승인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다. 현재 한샘 직영점 및 대리점 90%가 해당 기술을 도입한 상태로, 소비자 편의 향상은 물론 가맹점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사업 리스크 헤지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아가 분리승인 솔루션을 보험, 상조, 여행, 자동차, 프랜차이즈 등 산업 전 방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사업자별 매출전표 및 현금영수증 발행, 전표처리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 다수 사업자 번호를 갖고 영업하는 가맹점에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솔루션 도입을 위해서는 가맹점의 전자계약시스템 고도화가 선행돼야 하므로 전자계약서비스와 분리승인 결제 솔루션을 통합해 규격화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회사 담당자는 “현재 인테리어 업계 대형 사업자 대부분과 분리승인 솔루션 도입을 위한 실제적 논의를 진행 중”이라며 “업계 1위 사업자와 1년 반이 넘는 운영 노하우를 축적한 데 더불어 솔루션의 독점적 권한까지 취득한 만큼, 각 가맹점의 정책 사항을 충분히 고려해 고품질의 안정적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KG이니시스
경영기획실
김물결 매니저
02-3430-5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