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신-에스리, 사우디아라비아 부동산 개발 사업에 지리 공간 기술 배포 위한 MOU 체결

사우디아라비아, AEC 계획 및 운영 개선에 GIS 활용

뉴스 제공
Esri
2022-10-11 13:30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우디아라비아 국영 부동산 개발업체 로신(ROSHN)이 사우디아라비아 공공투자기금(PIF)의 지원을 받아 고품격 생활 수준과 주택 소유율을 높이려는 정부의 노력에 힘을 보탠다.

로신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유산과 거주자의 주거 수준을 모두 고려한 커뮤니티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위치 인텔리전스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인 에스리(Esri)와 회사의 비전을 달성하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로신은 앞으로 에스리의 지리 정보 시스템(GIS) 제품 및 솔루션을 도입해 사우디아라비아 전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2억평방미터 규모의 지속 가능한 계획과 개발 여건을 개선할 예정이다.

사바 바라카트(Sabah Barakat) 로신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로신과 부동산 업계는 매우 고무적인 기회를 얻게 됐다”며 “로신은 새로운 커뮤니티 개발에 최신 GIS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뿐 아니라 에스리와 협력해 국내 시장에서 사용될 상용 제품의 설계 등 사우디아라비아에서 GIS의 개념을 더욱 확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킹칼리드 국제공항(King Khalid International Airport) 남쪽에 자리한 세드라(SEDRA)는 녹지, 자전거 도로, 병원, 의료 센터, 학교, 사원, 소매점과 산책로를 갖춘 커뮤니티로 로신이 추진한 첫 프로젝트 지역이다. 로신은 에스리의 GIS 기술을 활용해 이러한 프로젝트를 더 잘 계획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발 상황을 지리 공간적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해 프로젝트가 주변 환경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커뮤니티 요구 충족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커뮤니티를 더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에스리의 지역 공공 사업부 총괄인 아델 볼볼 페르난데스(Adel Bolbol Fernandez) 박사는 “이번 MOU를 통해 지리 공간 기술의 모범 사용 사례를 추천하고 사우디아라비아 전역의 최신 지리 공간 툴과 제품에 건축·엔지니어링·건설(AEC) 공정을 적용한다면 AEC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 지역 내 지리 공간 분야의 전환과 발전, 데이터 표준 채택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로신은 이번 MOU로 지역 비즈니스 개발을 추진하는 사우디아라비아 비전 2030(Vision 2030)의 핵심 요소인 GIS를 활용하는 모범 사례를 지역 업체에 전달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바라카트는 “사우디아라비아는 지역 공급망을 강화하고 핵심 기술을 주도하는 위치에 오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AEC 전문가가 에스리의 GIS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이 링크(esri.com/en-us/industries/aec/overvie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스리(Esri) 개요

에스리는 지리 정보 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고객이 데이터의 모든 잠재력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 개 이상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여 개 기관에 구축됐다. 여기에는 포천(Fortune)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과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대학이 다수 포함돼 있다. 에스리는 6개 대륙 100여 개 국가에 현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지사와 해외 유통업체, 파트너사를 두고 있다. 에스리는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 인터넷(IoT), 고급 분석을 위한 혁신적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저작권은 에스리에 있다. 2022 저작권자 에스리(Esri). 무단 전재와 무단 복제를 금한다. 에스리,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더 사이언스 오브 웨어(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 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구역에서 등록한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100050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앤 프루치니에프스키(Jo Ann Pruchniewski)
PR 담당
휴대전화: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