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야렌즈, ‘세계 눈의 날’ 맞아 한국실명예방재단과 국내 취약계층 어린이·청소년 눈 수술비 및 안경비 지원 MOU

10월 13일 세계 눈의 날 맞아 ‘시력관리 격차 완화’ 미션 수행을 위한 CSR 활동

어린이 근시진행 억제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 판매 수익금으로 기부금 조성

마련된 기부금은 저소득층 근시 어린이 안경 지원 및 눈 수술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

뉴스 제공
한국호야렌즈
2022-10-11 15: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세계 눈의 날’을 맞아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안질환 예방과 시력관리 격차 완화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CSR)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세계 눈의 날(World Sight Day)은 실명 및 시력장애 등에 대한 대중의 인식 증진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기념일이다. 한국호야렌즈는 10월 13일 세계 눈의 날을 앞두고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눈 수술비와 안경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자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호야렌즈의 CSR 미션 가운데 하나인 ‘시력관리 격차 완화(Bridging the vision care gap)’의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어린 나이부터 눈 건강관리의 중요성 및 어린이 근시진행 예방 필요성을 알리고 시력관리에서 소외된 계층 없이 적절한 근시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게 목표다.

활동의 하나로 올 8월부터 9월까지 전국 150여 곳의 안경원에서 한국호야렌즈의 어린이 근시진행 억제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가 판매될 때마다 수익금 일부가 기부금으로 적립됐으며, 이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1000만원은 한국실명예방재단에 전달돼 저소득층 근시 어린이 안경 지원 및 눈 수술비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국호야렌즈 정병헌 대표는 “세계 눈의 날을 맞아 추진한 한국실명예방재단과의 MOU로 호야렌즈의 CSR 미션인 시력관리 격차 완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이 눈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사람이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한국호야렌즈는 앞으로도 아동 청소년의 눈 건강 증진 및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4월 국내에 출시된 어린이 근시진행 억제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는 세계적인 건강 문제로 떠오르는 ‘근시’를 해결하기 위해 홍콩 폴리텍대학과 협업으로 개발됐다. 수백개의 작은 근시성 흐림을 사용하는 DIMS (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특허 기술을 적용한 마이오스마트는 근시 억제율 59%, 안축장 길이 성장 억제율 60% 효과를 보이며, 근시진행과 안축장 성장 속도를 늦춰 어린이 근시진행을 억제한다. 2018년부터 30여 개국에서 100만명의 어린이가 마이오스마트 안경렌즈의 효과를 경험한 바 있다.

한국호야렌즈 개요

HOYA는 1941년 광학 유리 전문 제조업체로 설립된 이래 80년 넘게 세계 시장에서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고객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보고, 더 많은 사람이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첨단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HOYA는 반도체 제조용 유리 제품과 HDD용 유리 제품에서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의료용 내시경 등 의료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HOYA의 무한한 열정을 지원하는 것은 창의성과 혁신으로 틈새시장의 선두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다. 이것이 창업 이래 계승돼 온 HOYA의 철학이다. HOYA의 제품과 서비스 하나하나가 사회에 필수적일 때에만 진정으로 의미가 있다고 믿으며, 이를 위해 HOYA는 꾸준히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며 신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oyavision.com/kr/

연락처

한국호야렌즈 홍보대행
에델만코리아
류정민 부장
이메일 보내기

양효진 사원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