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온라인 상점 ‘사고팔고’, 온라인 상점 모집 및 플랫폼 홍보 본격화

뉴스 제공
강원도경제진흥원
2022-10-12 10:00
원주--(뉴스와이어)--강원도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사고팔고’가 본격적으로 상점 모집 및 플랫폼 홍보에 나선다.

2021년 7월 오픈한 사고팔고는 온라인 접근 기반이 취약한 도 내 영세 소상공인의 디지털경제 체험 기회 제공 및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가입 상점을 모집해, 현재 620여 개의 가입 상점과 3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하반기를 기점으로 그동안 부족했던 온·오프라인 홍보 및 행사를 본격 추진해 사업의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고팔고는 강원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가입비·중개수수료·사용료)로 온라인 상점을 개설해 판매 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강원도는 가입 상점이 원활한 판매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포인트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실질적인 가입 상점 운영 활성화를 위해 최근 포인트제를 개편해 지원의 폭을 대폭 확대했다.

기존의 운영비(SMS 문자 발송비+QR 홍보물+택배비) 지원과 더불어 플리마켓 참가, 라이브커머스 판매, 프로모션 할인 코드를 통한 상품 가격 할인 보전을 지원해 가입 상점의 매출 증대와 인지도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고팔고 포인트 신청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한 상점 운영 시 필요한 플랫폼 사용 교육, 온·오프라인 홍보 등 전자상거래 교육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사고팔고는 PC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가 모바일만으로도 상품을 등록·판매할 수 있고, 등록한 상품은 ‘사고팔고샵’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결제 후, 현장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도 있어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편리한 플랫폼이다.

도 담당자는 “고령의 영세 소상공인이 많은 강원도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디지털경제 전환에 따른 격차 해소에 사고팔고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원스톱 지원을 통한 도민의 경제 소득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경제진흥원 개요

강원도경제진흥원은 2000년 10월 강원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로 개원해 도내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강원 경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창업 및 경영 개선,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제품 경쟁력 강화, 일자리 창출, 판로 개척, 지식 재산권(IP) 창업 촉진을 통해 힘 있고 강한 강원 경제 도약을 위해 힘쓰고 있다. 강원도경제진흥원은 춘천몰, 영월몰, 양구몰 등 도내 13개 시군몰의 운영을 대행한다. 시군몰은 해당 지역 우수 기업의 제품을 선별해 판매하며, 판매 대행 수수료는 받지 않는 착한 쇼핑몰이다.

사고팔고 지원포털: https://www.sagopalgo.kr

웹사이트: http://gwep.or.kr/

연락처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마케팅지원부
한교민 주임
033-749-331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강원도경제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