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배터리 충전 애플리케이션 위한 싱글 스테이지 플라이백 컨트롤러 출시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22-10-12 10:58
노이비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배터리 구동 기기는 에너지 효율이 높고 견고하면서도 경제적인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AC-DC 컨트롤러 IC 제품군인 플라이백 토폴로지용 ICC80QSG 싱글-스테이지 PWM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이 IC는 배터리 충전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게 설계돼 CoolMOS™ P7 수퍼정션(SJ) MOSFET과 함께 사용해 최적화되면 최대 130W까지 확장 가능한 전원 디자인을 지원한다. 어댑터, 프린터, PC, TV, 모니터, 셋톱박스, 오디오 증폭기 같은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ICC80QSG 배터리 충전 IC는 준 공진 모드로 밸리 n으로 스위칭한다(QRMn). QRM 동작과 더불어서 중부하 및 경부하 시에 연속 전도 모드(CCM)를 방지하고 밸리 스위칭 불연속 전도 모드(DCM)로 동작한다. ICC80QSG와 CoolMOSTM P7 MOSFET을 페이링하면 높은 효율을 달성하고 EMI (전자기 간섭)를 낮출 수 있으며, 플라이백 설계에 더 적은 히트싱크와 코일이 필요하므로 전반적인 BOM을 줄일 수 있다. 버스트 모드를 지원하므로 드라이버 출력 전압을 낮춰서 무부하나 경부하 시에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다.

ICC80QSG는 2차 측 레귤레이션(SSR) 기법을 구현해 배터리 충전 중 전류 제어에 적합하다. 설계 유연성을 높이는 점으로써, 원하는 최대 동작 스위칭 주파수로 밸리 전이 지점에서 온(on) 타임 맵핑이 가능하고, 최대 온 타임이 조정 가능해 안전한 동작을 위해서 입력 전력과 전류를 제한할 수 있다. 브라운인(brown-in) 및 브라운아웃(brown-out) 히스터리시스를 외부적으로 구성 가능하므로 엄격한 브라운인/브라운아웃 히스터리시스를 사용해서 더 적은 양의 히트싱크를 사용하더라도 입력 저전압 시에 과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함으로써 1차 MOSFET을 보호한다. 그뿐만 아니라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포함함으로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하고 견고한 AC-DC 배터리 충전기 설계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공급

ICC80QSG 배터리 충전 IC는 PG-DSO-8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공급을 시작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 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21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280명의 직원과 함께 111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배터리 충전 애플리케이션: https://bit.ly/3yzwAzY
CoolMOS™ P7 수퍼정션(SJ) MOSFET: https://bit.ly/3RvigiJ
PC: https://bit.ly/3VmPR14
오디오 증폭기: https://bit.ly/3Mw6xiY
ICC80QSG: http://www.infineon.com/icc80qsg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