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전문가 교육 및 연수 운영

2022-10-13 08: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는 청소년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을 예방하기 위해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는 상담사, 교육 강사 및 예비상담사(상담관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청소년의 미디어 과의존 상담의 이해와 접근,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의 이해와 상담 개입 방향, 청소년 심리와 게임 리터러시를 주제로 2022년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전문가 교육 및 연수를 개최한다.

디지털 미디어 과의존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상담사에게는 사례를 통한 개입 방향에 대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미디어 과의존 상담에 관심이 있는 관련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예비상담사에게 미디어 과의존 상담의 전반적인 상담 과정과 개입 방향을 이해하고 일반상담과 과의존 상담의 차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요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를 이해하고 상담 개입 방향과 더불어 청소년 심리와 게임 리터러시에 관한 주제를 통해 디지털 세상 속의 청소년을 이해하고 상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일정은 11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비용은 참가자당 2만원으로 교육 수료 시 센터명의의 수료증이 제공된다. 모집 기간은 10월 14일부터 11월 2일까지로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보라매아이윌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개요

2009년 4월에 개소한 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는 서울시로부터 수탁받아 서울가톨릭청소년회에서 운영하는 전문적인 인터넷중독 예방 및 상담을 위한 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통합적인 접근으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중 상시 청소년 대상 개인 상담, 매체 상담, 찾아가는 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예방 교육, 대안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호자 대상 부모교육, 가족 대상 가족 캠프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동아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지도자 및 교사 대상으로 진행하는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이해 전문 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매년 프로그램 연구·개발하며 스마트폰 사용 조절 집단상담 프로그램, 저연령 청소년 스마트폰 가족 치유캠프 프로그램, 청소년 온라인 윤리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e세상 의식 실태조사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안내 및 문의는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라매아이윌센터 누리집: http://www.brmiwill.or.kr

웹사이트: https://www.brmiwill.or.kr/

연락처

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이상훈
02-836-1387
02-836-1385~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