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모토코프가 제안하는 ‘미래를 여는’ 모빌리티

히어로 모토코프, 인도 최초로 완전 통합 전기 스쿠터 비다 V1 출시

비다 V1, 비다 서비스 및 비다 플랫폼으로 고객에 통합형 생태계 제안

통합 충전 프로그램, 가정용 및 공공 충전용 맞춤형 솔루션

업계 최고의 ’혁신적인’ 기능·성능·기술·고객 제안

10월 10일부터 예약 시작, 12월 둘째 주부터 배송 시작

뉴스 제공
Hero Motocorp Lt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HEROMOTOCO
2022-10-13 11:55
자이푸르, 라자스탄,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히어로 모토코프(Hero MotoCorp) 회장 겸 최고 경영자(CEO)인 파완 문잘(Pawan Munjal) 박사는 ”히어로가 비다 V1(VIDA V1)을 출시하면서 지속 가능한 이동성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비다는 ‘생명’을 의미하며 더 나은 세상을 약속하며 삶 자체가 주는 긍정적인 메시지, 웰빙, 활력, 기쁨, 꿈을 보장하는 인생을 선사할 것이다. 히어로 모토코프는 비다 V1 출시로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행동을 촉진하며 전반적인 소비 성향을 의식적으로 바꾸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계획이다. 우리는 지구의 미래에 도움이 되는 유의미한 결과를 얻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 전체의 가치 체계와 생태계를 재설계할 필요가 있다. 다음 세대가 더 나은 지구를 물려받을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책임이 있기 때문이다. 비다 V1은 기업 슬로건인 ‘미래를 열다(Make Way)’를 실현하고 더 친환경적이고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히어로 모토코프의 비다 V1, 지속 가능성과 청정 모빌리티의 시대를 여는 완전 통합형 차세대 전기차(EV)

히어로의 최첨단 연구개발 허브인 자이푸르(Jaipur)의 혁신기술연구소(CIT)와 뮌헨 인근의 히어로 독일기술연구소(TCG)가 설계하고 개발한 비다 V1은 인도 남부 안드라 프라데시(Andhra Pradesh)주의 치투르(Chittoor)에 있는 히어로 모토코프 가든 팩토리(Hero MotoCorp’s Garden Factory)에서 제조되고 있다.

비다 V1은 원료 추출에서 엄격한 환경 및 사회 표준 준수,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생성되는 전기 사용, 높은 비율의 재활용 소재 등 지속 가능성에 도움이 되는 포괄적인 방식에 따라 개발 및 제조된다.

충전 인프라

히어로의 비다는 가정, 직장 또는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유연성을 극대화하는 종합적인 충전 패키지를 제공한다.

비다 V1의 탈착형 배터리는 가정에서 장착해 최대 11kW까지 안전하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히어로 모토코프는 고속 충전기로 이륜차 부문에서 최고의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모든 브랜드의 전기 이륜차 소유자가 차량을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별한 배터리 기술

비다 V1의 특징은 니켈 망간 코발트 화학 물질을 함유한 고전압 리튬 이온 기반 배터리로, 비다 V1 프로(VIDA V1 Pro)와 비다 V1 플러스(VIDA V1 Plus)의 순 에너지 용량은 각각 3.94kWh와 3.44kWh다. 비다 V1의 배터리는 충격 부하를 견딜 수 있으며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여러 차례의 테스트 프로토콜을 거쳤다.

비다 V1은 충전 60%에서도 2명의 라이더를 태우고 18° 이상의 경사면을 오를 수 있다. 제품 보증 기간은 기본 5만㎞에 대해 5년이다. 배터리는 3년 또는 최대 3만km에 대해 보증을 받을 수 있다.

비다 V1은 2종 모두 스포츠, 라이드, 에코, 커스텀 4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비다 V1 프로의 도달 거리는 165㎞, 비다 V1 플러스는 143㎞다.

비다 V1 및 시스템은 20만㎞의 테스트 및 검증, 2만5000시간의 피드백 루프(feedback loop)를 거쳤다.

비다 V1은 다음 조건에 강하도록 설계됐으며 해당 테스트를 통과했다.

· 먼지가 많은 환경
· 구덩이 및 고르지 않은 노면
· 폭우
· 물에 잠긴 도로
· 고온

스마트 기술

비다 V1은 지오펜싱(geo-fencing)과 속도 및 거리 제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는 실시간 추적 기능과 함께 라이더에게 다음의 이점을 제공한다.

· 동승자 보호
· 라이딩 행위에 대한 통찰
· 도난 또는 파손 방지

7인치 TFT 모니터는 ‘오버 디 에어(Over The Air)’ 방식의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는 지능형 HMI로 조작이 쉽다. 스마트한 투웨이 스로틀(throttle)로 후진과 회생 제동이 가능하다.

림프 홈(limp home) 기능은 충전 상태(SOC)가 사전 설정된 한계 수치 아래로 떨어지는 경우에 대비해 선택한 위치까지 약 8㎞ 동안 시속 10㎞로 운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라이더가 발이 묶이는 상황을 예방한다.

비다 클라우드

비다 클라우드는 효율성과 걱정 없는 탑승을 위해 라이더, 차량 및 서비스 백엔드를 관리하는 독점적인 인터페이스다. 증강 현실(AR), 사전 예측, 현장 수리를 위한 원격 진단, 충전소 예약, 애널리틱스, 머신러닝(ML) 등을 통한 기술 인터페이스는 라이더에게 만족스러운 탑승 경험을 제공한다.

전기 파워트레인 기술

비다 V1의 또 다른 특징은 PMSM 전기 모터, 규정 준수 IP 68 정격 및 변속기가 단일 하우징에 고도로 통합된 e-드라이브 장치로, 최고 속도 80km/h, 최대 출력 6kW를 지원하며 정지 상태에서 3.2초 만에 40㎞/h 가속이 가능하다.

고객 제안

히어로 모토코프는 앞서 제공하지 않았던 다양한 고객 제안 및 서비스를 발표했다.

그린 EMI(Green EMI):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간편한 여정을 지원할 뿐 아니라, 시중의 일반적인 금융 옵션보다 1.5~2%의 가장 저렴한 이율을 제공하는 효율적이고 원활한 금융 플랫폼이다.

바이백 제도(Buy-Back scheme): 업계 최초로 차량 판매 후 16~18개월 사이에 구입 가격의 70%에 재매입하는 서비스로 고객 편의와 제품에 대한 확신을 높인다.

비다 V1은 고객에게 최대 3일 동안 시승할 기회를 제공한다. 고객은 ‘픽업 앤드 드롭(Pick-up and drop)’와 업계 최초의 ‘리페어 온 사이트(REPAIR ON-SITE)’를 통해 어디서나 담당자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히어로 모토코프는 완전히 차별화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자산으로 비다의 기술 우선적인 시스템을 강화하는 동시에 주요 장소에 혁신적이고 흥미진진한 체험 센터를 세우고 유명 쇼핑몰에 팝업 매장을 설치하는 등 여러 물리적 자산을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제품 사양은 웹사이트(https://www.vidaworld.com/vida-v1.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히어로 모토코프 정보 참조 링크

웹사이트: https://www.heromotocorp.com/en-in.html
페이스북: https://m.facebook.com/HeroMotoCorpIndia
트위터: https://twitter.com/HeroMotoCorp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eromotocorp/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eroMotoCorp
링크트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heromotocorp/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070053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히어로 모토코프(Hero Motocorp)
corporate.communication@heromoto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