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코어 노사,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활동 한마음 한 뜻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노사 함께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 가입…지역나눔 동참

첫 활동으로 인천 지역 사회복지기관에 1000만원 상당 실버카 60대 기부

조영철 사장 “노사가 함께 해 더욱 의미… 소외 받는 이웃 돌아보는 시간 되길”

뉴스 제공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코스피 042670
2022-10-14 11:04
인천--(뉴스와이어)--현대제뉴인(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부문 중간지주회사) 계열사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노사가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활동에 발벗고 나섰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13일(목) 인천 동구청에서 실버카 60대를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동구 김찬진 구청장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조영철·오승현 대표, 유준모 대표노조 위원장 등 노사 대표가 참석했다.

실버카는 주로 거동이 불편한 노년층에서 사용하는 성인용 보행보조기다. 노년층에 필수품이지만 고가의 장비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유모차를 대용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이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노사는 ‘1%나눔재단’ 활동의 첫 사업으로 지역사회 노인들을 위한 실버카 지원에 나서 이날 1000만원 상당의 실버카 60대를 인천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했다.

조영철 대표는 “뜻 깊은 행사에 노사가 함께 해 의미가 배가 됐다”며 “이번 행사가 우리 주변의 소외 받는 이웃들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유준모 노조위원장은 "노사라는 관계를 넘어 지역사회 일원으로 좋은 일에 참여한다는 생각으로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참여를 결정하게 됐다”며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해 나갈 것이고 계속해서 발전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앞서 이날 오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노사는 7일(금) 최종 타결된 ‘2022년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에 대한 행사를 진행하며 노사화합의 의지를 다졌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그룹사 임직원들의 급여 나눔을 통해 조성된 기금을 활용, 소외계층 돌봄과 지역사회 상생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yundai-di.com/kr/

연락처

현대제뉴인
커뮤니케이션팀
황영훈 책임
031-5179-46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