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CO농업재단, 하이퍼네덜란드와 2개년 파트너십 체결해 네팔 낙농가의 온실가스 감축 지원

뉴스 제공
AGCO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AGCO
2022-10-14 11:15
덜루스, 조지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농업 개발로 기아를 방지·구제하기 위해 노력하는 민간 재단 ‘AGCO농업재단(AGCO Agriculture Foundation, 이하 AAF)’이 기후스마트 및 생산적 낙농 모델을 개발해 네팔 영세 낙농가의 지속 가능성, 생산성, 회복 탄력성을 개선하는 하이퍼네덜란드(Heifer Netherlands)에 25만달러를 지원한다고 14일 발표했다.

기후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AAF는 수많은 지원금 신청서 중 하이퍼네덜란드를 선정해 2개년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는 전략적 지속 가능성을 위한 행동으로 농업 부문의 기후 행동을 뒷받침하려는 AAF에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다.

낙농은 네팔 농민들에게 매우 중요한 생계 수단으로 특히 취약 가구에 소득, 식품 및 영양 안보, 고용을 창출한다. 그러나 낙농은 많은 온실가스(GHG)를 배출해 불규칙한 강우 패턴, 홍수 등의 기후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결국 네팔 낙농가가 피해를 본다.

AAF가 후원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네팔 영세 낙농가의 일상 활동에서 배출되는 GHG를 최소화하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영세 낙농업자, 특히 여성 낙농업자가 기후스마트 솔루션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프로젝트는 여러 지속 가능한 영농 방식을 통합하는 접근법을 취할 예정이다. 낙농업자는 바이오가스 및 유기 비료로 생산한 친환경 에너지를 통해 거름을 관리하고 사료 나무를 키우는 등 장의 발효를 줄이고 동물의 생산성을 높이되 탄소 배출을 격리하는 기후스마트 사료 관리 및 축산 시스템 개발 방식을 배우게 된다.

로저 배트킨(Roger Batkin) AAF 이사회 의장은 “네팔은 세계에서 가장 개발이 덜 된 곳으로 시골 지역에서 사는 국민이 대부분인 나라”라며 “AAF는 농가 생계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고, 토양 비옥도에 변화를 일으키지 않으며 가축을 건강하게 기르고 환경까지 개선하는 지속 가능한 영농 관행을 뒷받침하는 조치를 우선시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후 변화는 가축에서 작물 생산에 이르는 식품 사슬 전반에 영향을 미쳐 농민과 지역 사회의 생계 및 식량 안보를 위협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앞으로 24개월간 네팔 전역의 농민(100가구/500세대원), 유제품 가치 사슬 종사자, 보급 단계의 낙농가, 농촌, 학계, 연구 기관, 정부·비정부 기관을 지원한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 1·2·7·13번과 8·10·12·17번에 각각 직간접적으로 이바지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구센 호엔더스(Goossen Hoenders) 하이퍼네덜란드 이사는 “AAF의 신뢰와 재정적 지원을 받아 네팔 기후스마트 낙농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영세 낙농 부문을 2030년까지 공정하고 수익성 좋은 기후스마트 가치 사슬로 전환하는 대규모 장기 프로그램 ‘밀키 웨이 네팔(Milky Way Nepal)’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AAF의 지원금은 이런 프로그램을 실현하는 여정의 첫 단추다”고 덧붙였다.

AGCO 개요

AGCO(뉴욕증권거래소: AGCO)는 농업용 기계와 정밀 농업 기술 제품을 설계, 제조 및 판매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AGCO는 챌린저(Challenger®), 펜트(Fendt®), GSI®, 매시 퍼거슨(Massey Ferguson®), 프리시전 플랜팅(Precision Planting®), 발트라(Valtra®) 등 핵심 브랜드를 포함하는 차별화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퓨즈(Fuse®) 스마트 농업 솔루션으로 구현되는 AGCO의 종합적인 장비 및 서비스 제품군은 농가가 전 세계에 지속 가능하게 식량을 공급하도록 지원한다. 1990년 설립된 AGCO는 미국 조지아주 덜루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21년 111억달러의 순 매출을 올렸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GCOcor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 뉴스, 정보 및 행사는 트위터 @AGCOCorp 팔로우, 재무 관련 뉴스는 트위터 해시태그 #AGCOIR로 확인할 수 있다.

AGCO농업재단(AGCO Agriculture Foundation, AAF) 개요

AGCO 코퍼레이션(AGCO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AGCO)이 2018년 설립한 AAF는 기아를 방지·구제한다는 비전을 꿈꾸는 민간 재단이다. AAF는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식품 안보를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영농 개발을 촉진하는 한편, 소외된 농가에 필요한 영농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AAF는 리히텐슈타인 파두츠에 둥지를 틀었으며, 운영은 미국 조지아 덜루스에서 관리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agcofoundation.org/) 참조.

하이퍼네덜란드(Heifer Netherlands) 개요

하이퍼네덜란드는 네덜란드에 등록된 비영리 단체로 20여 개국에서 활동하는 인터내셔널 하이퍼(International Heifer) 네트워크의 회원이다. 하이퍼네덜란드는 현지 농민 및 지역 사회와 함께 투자하고 지원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기아와 빈곤을 퇴치한다는 사명에 매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heifer.nl/en/)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130057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gcocor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GCO
어린 드로디(Aryn Drawdy)
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aryn.drawdy@agcocorp.com

하이퍼네덜란드(Heifer Netherlands)
잉게보르 겔루크(Ingeborg Geluk)
Ingeborg@heifer.n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