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비자 레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프로그램 통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서 기회 창출

비자 레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프로그램, 생태계 전체 파트너 연결해 크리에이터 플랫폼에 빠른 결제, 팁 등의 도구 제공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22-10-14 14:2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크리에이터들은 효과적이고 새로운 방식으로 디지털 상거래와 문화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은 온라인 커뮤니티가 즐기고 참여하며 배울 수 있는 효과적이고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이뤄진다.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는 이처럼 성장하는 소규모 업체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자 레디 크리에이터 커머스(Visa Ready Creator Commerce)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 글로벌 이니셔티브는 소셜 커머스 및 비디오 게임 회사와 같은 크리에이터 중심 플랫폼이 비자 다이렉트(Visa Direct)를 기반으로 더 빠르고 유연한 지불, 팁 추가, 기부 등을 위한 금융 툴을 탑재하도록 지원한다.

바네사 코렐라(Vanessa Colella) 비자 수석 부사장 겸 혁신 및 디지털 파트너십 글로벌 총괄은 “크리에이터는 소기업 생태계를 재편하고 확장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 커뮤니티가 성장하도록 네트워크의 규모와 범위를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비자 레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프로그램으로 연결 계층을 구성하고 있으며, 앞으로 여러 플랫폼 및 기술 지원 업체와 함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위한 현대적인 금융 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터 수익 지급 속도 단축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소기업 분야로 현재 5000만 명 이상의 예술가, 음악가 및 창작자가 단독 또는 부가 소득원으로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1] 크리에이터가 주도하는 소셜 커머스의 규모는 2025년까지 1조20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2]

많은 소기업에게 현금 흐름은 항상 어려운 문제였다. 크리에이터들은 모멘텀을 구축하고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 자금을 빠르게 운용해야 한다. 실제로 비자가 조사한 크리에이터의 69%는 결제까지 기다리면 모멘텀이 줄어든다고 답했고, 88%는 즉시 결제가 가능한 플랫폼에 더 많이 참여할 것이라고 답했다.[3] 수입에 대한 즉각적인 결제는 크리에이터 입소문에 따른 광고, 브랜드 및 파트너십의 기회를 확대한다. 여러 크리에이터 플랫폼은 비자 레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프로그램을 통해 비자 다이렉트에 연결돼 크리에이터가 거의 실시간으로 수입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4]

팬과 팔로워의 선물, 팁, 기부 기능은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작업을 수익화하고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 있어 중요한 도구다. 크리에이터가 활동하는 플랫폼들은 비자 레디 프로그램을 통해 팁과 구독을 활성화하고 전 세계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수입원을 제공할 수 있다.

업계 선도 기업들과의 협력

비자는 이러한 솔루션과 파트너십을 추진하기 위해 링크트리(Linktree), 마르케타(Marqeta), 러터(Rutter), 샘카트(SamCart) 등의 회사와 크리에이터 커머스 솔루션을 계획하고 있다.

알렉스 자카리아(Alex Zaccaria) 링크트리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설립자는 “크리에이터에게 온라인 작업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 리소스 및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비자와 협력해 모든 크리에이터가 더 큰 잠재력과 기회를 발굴할 뿐 아니라 각자의 세계를 차별화하고 성장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사이먼 칼라프(Simon Khalaf) 마르케타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세상이 변하고 있고 특히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및 소셜 커머스가 관심을 받으면서 많은 사람이 기존의 2주 급여 주기를 옛날 방식으로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속한 결제가 크리에이티브 사업에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비자 레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프로그램으로 비자를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마르케타의 현대적인 카드 발급 플랫폼의 즉각적인 지급과 디지털 결제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고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터 조우(Peter Zhou) 러터 최고경영자는 “전자상거래 채널과 툴이 확산되고 있지만 크리에이터들은 기술 스택의 통합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러터는 모든 도구를 연결하는 조직으로 크리에이터가 필요한 툴을 쉽게 설정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러터는 비자 레디 크리에이터 커머스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툴을 연결해준다”고 설명했다.

브라이언 모란(Brian Moran) 샘카트 공동 설립자 겸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샘카트가 탑재된 비자의 크리에이터 지급 솔루션은 크리에이터가 더 빠르게 수익에 접근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이는 크리에이터가 사업에 재투자하고 성장을 촉진할 수 있게 한다. 샘카트는 크리에이터를 위해, 크리에이터에 의해 구축된 선도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지금까지 4만여 명의 크리에이터가 우리와 함께 총 28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우리는 새로운 비자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비자 직불카드를 이용해 단 몇 분 안에 자금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력 이어가

비자 레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 생태계 내에서 기업가를 교육하고 역량을 강화하고 지원하려는 비자의 약속을 위한 것이다. 비자는 올해 초에 1년간의 몰입형 경험인 비자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크리에이터가 NFT의 기술을 탐색하고 이러한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창의성을 수익화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비자 레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프로그램에 관한 상세 정보와 가입 방법은 웹사이트(https://partner.visa.com/site/programs/visa-ready/creator-commerce.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자 레디(Visa Ready) 개요

비자 레디는 기업이 비자의 글로벌 보안 및 기능 표준에 부합하는 결제 솔루션을 구축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11개 이상의 제품 카테고리로 구성된 오랜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500여곳의 파트너사와 160여개의 솔루션을 보유한 비자 레디는 결제 분야의 혁신 기업들이 솔루션을 시장에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고객은 이 플랫폼을 통해 결제 요건에 맞는 파트너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이 링크(https://partner.visa.com/site/programs/visa-ready.html)에서 살펴볼 수 있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뉴욕증권거래소: V)는 200여 국가 및 지역에서 소비자, 가맹점, 금융 및 정부 기관 간의 거래를 촉진하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회사의 사명은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안정적이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해 개인, 기업 및 경제가 번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비자는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을 아우르는 경제가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을 고양시키며, 접근 가능성이 화폐 이동의 미래를 결정하는 기본 요소라고 믿는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Visa.com) 참조.

출처:

[1] 시그널파이어(SignalFire),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마켓 맵(Creator Economy Market Map)’
[2] 액센츄어(Accenture), ‘쇼핑과 소셜 커머스의 미래(The future of shopping and social commerce)’
[3] 마켓플레이스 설문조사(Marketplaces Survey, 2020년 3월). 비자가 의뢰하고 라콘튜어(Raconteur)가 750명의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응답자 224명은 디지털 크리에이터였다.
[4] 실질적인 자금 가용성은 수취 금융 기관, 수취 계좌 유형, 지역 및 거래 장소(국내 또는 해외)에 따라 따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1300528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Visa Inc.)
재키 드레쉬(Jackie Dresch)
jdresch@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