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2022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페스티벌 개최

10월 15일 토요일 오후 1시~5시 2022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페스티벌 개최

2022-10-15 07:00
서울--(뉴스와이어)--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관장 이미자)에서는 동대문구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위해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청소년 전용 시간·요일제’ 사업의 하나로 10월 15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아동·청소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2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페스티벌은 과거의 풍습이나 사상으로 돌아간다는 의미의 레트로(Retro)와 뉴(New)를 합친 신조어인 뉴트로(Newtro) 콘셉트로 행사를 진행한다.

부스에는 달고나·연 만들기·추억의 옷 포토존·팽이치기 등 8~90년대 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던 놀이문화로 체험 부스를 구성했고, 음식 부스에는 떡볶이·순대 등 예전 학교 앞 문방구에서 팔던 다양한 먹거리 재료로 준비가 된다. 그뿐만 아니라 체험행사 진행이 어려운 미취학 아동을 위해 일명 ‘방방’으로 불리던 에어바운스도 기기도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아동·청소년과 그 가족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타임 어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된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이미자 관장은 “동대문구의 아동·청소년을 위한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동대문구가 아동과 청소년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로 정착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위탁법인인 한국청소년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해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 등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의 역량개발과 인성 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회적 배려 계층 대상 프로그램 진행 등 소외 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교육 문화 및 생활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주민들의 복지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찾아가는 센터 서비스 확대를 통해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특화사업팀 청소년코디네이터
김새벽
02-3295-14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