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장애인 권리 구제를 위한 ‘찾아가는 장애인 인권·법률 상담’ 실시

2022-10-17 10:00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센터장 오세나, 이하 센터)가 10월 14일(금) 찾아가는 장애인 인권·법률 상담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센터는 사기 등으로 인한 경제적 피해 사례뿐만 아니라 금전 문제, 직장 내 괴롭힘, 가정폭력 등의 다양한 사례에 대한 법률 자문을 진행했다. 법률 자문은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센터 자문 변호사인 법률사무소 지율 S&C의 이정민 변호사가 맡았다.

이번 상담은 장애인 인권과 더불어 일상적인 법률 자문이 필요한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센터 담당자는 “무료 법률 상담을 통해 장애 또는 다양한 분야의 법적인 문제로 인한 심리적 부담감과 궁금증이 해소되며, 실질적인 권리 구제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장애인의 인권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찾아가는 인권·법률 상담을 진행해 왔다. 장애로 인한 인권 침해에 대한 상담을 원하는 성남시 거주 장애인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개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해 2012년 7월 2일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장애인의 인권 신장을 위해 설립된 민·관 합동기구다. 성남시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려 사는 평등도시 성남 그리고 인권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ungjangin.org/

연락처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홍보 담당
원혜빈
031-725-9506
이메일 보내기

상담 문의
031-725-9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