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플리어, Si-시리즈 음향 카메라 제품 라인업 확장 발표

뉴스 제공
텔레다인 플리어
2022-10-17 11:00
서울--(뉴스와이어)--Teledyne Technologies Incorporated (NYSE:TDY)의 자회사 Teledyne FLIR 한국지사(지사장 이해동)가 17일 Si124 산업용 음향 카메라 제품군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텔레다인 플리어는 최대 65㎑에 달하는 더 넓은 음향 감지 주파수 대역과 상태 모니터링 및 검사 작업을 더 효율적·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퀵 스타트’ 전원 버튼이 적용된 일체형 배터리가 적용된 다양한 카메라 모델을 새로 공개했다.

각종 산업 현장의 진공 시스템이나 압축 공기 시스템에 발생한 누출 문제, 부분 방전 문제, 기계설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시스템이나 설비의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특수한 기기나 솔루션이 필요할 수 있다.

부분 방전을 검사할 수 있도록 새롭게 설계된 Si124, Si124-PD와 더불어, 공기 누출 문제를 감지할 수 있는 Si124-LD는 2㎑에서 65㎑까지 더 확장된 음향 이미징 주파수 대역이 가장 큰 특징이다. 36㎑~65㎑ 주파수 대역에서도 소리를 감지할 수 있게 하는 Si124 카메라 제품군의 경우 매우 미세한 누출이나 근거리에서 발생한 방전 등을 감지할 수 있어 모니터링 전문가 입장에서는 카메라 활용도를 크게 높여줄 수 있다.

텔레다인 플리어의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부문을 담당하는 롭 밀너(Rob Milner) 이사는 “새로 추가된 ULTR 모드 사용 시 30㎑~65㎑ 대역의 음파만 구분해 미세한 공기 누출까지 잡아낼 수 있기 때문에 Si124 음향 카메라 제품군은 그 효과가 더 확실하다고 할 수 있다”며 “이와 함께 새로 적용된 일체형 배터리 디자인은 카메라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한 손으로도 조작이 쉽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텔레다인 플리어 담당자는 “카메라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휴대용 하드 케이스를 활용하면 최대 4개까지 배터리 보관이 가능해 카메라를 총 8시간 동안 연속해서 활용할 수 있다”며 “배터리를 숄더백이나 파우치에 넣어 휴대하는 유선 연결식 배터리 제품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유선 배터리도 옵션으로 준비돼 있다”고 설명했다.

◇ FLIR Thermal Studio Suite 설치

신규·기존 고객의 경우, FLIR Thermal Studio용 FLIR Si-시리즈 플러그인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카메라에서 FLIR Thermal Studio 제품으로 음향 이미지를 가져와 열화상 카메라의 이미지와 함께 음향 이미지를 쉽게 편집 및 분석하고, 그 결과를 종합 예측 유지보수 검사 또는 상태 모니터링 검사 후 쓰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활용할 수도 있다.

◇ 고장의 전조 증상 잡아내는 음향 이미징 기술

FLIR Si124 산업용 음향 카메라는 124개에 달하는 마이크를 활용해 음파를 감지, 표시, 기록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한 음향 이미지를 생성해내는 제품이다. 이와 같은 음향 이미지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과 간편한 조작법 덕분에 한 손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실화상 카메라 이미지에 오버레이된다. 텔레다인 플리어에 따르면 비누 거품을 이용한 검사법이나 하나의 마이크를 단독으로 이용한 음향 검사 등 기존 검사 방법과 비교했을 때 Si124는 일반적인 기계, 전기, 진공 및 압축기 시스템에서 발생한 문제를 최대 10배나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유선 연결 배터리식 제품인 Si124, 무선 배터리 제품인 Si124-PD와 Si124-LD를 포함한 Teledyne FLIR Si124 제품군은 Teledyne FLIR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다. Si124 제품의 데모를 요청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출시 기념 데모 이벤트는 2022년 12월 30일 금요일까지 진행된다.

텔레다인 플리어 개요

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Teledyne Technologies)의 자회사인 텔레다인 플리어(Teledyne FLIR)는 4000여명의 직원이 전 세계적으로 분포돼 있는 국방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능형 감지 솔루션 분야의 리더 기업이다. 1978년에 설립돼 전문 인력들이 생명과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더 빠르고, 현명한 결단을 내리기 위해 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플리어를 팔로우하면 된다.

이벤트: https://www.flirkorea.com/promotions/instruments/s...

웹사이트: http://www.teledyneflir.com

연락처

텔레다인 플리어 홍보대행
나인콤마
이명선 실장
02-304-31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