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 내 농촌 일손 돕기로 ESG 경영 실천

2022-10-17 16:20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김재영, 이하 융기원)은 10월 17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기 화성시 농가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융기원은 김재영 원장을 비롯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확이 끝난 포도 재배 농장을 방문해 비닐하우스 자재 및 폐기물 등을 정리하며 농가 일손을 도왔다.

김재영 원장은 “코로나19 및 농촌 고령화에 따른 인력 수급 문제와 인건비 상승으로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융기원은 농촌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하천 정화 활동, 기부, 헌혈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탄소 중립을 위한 텀블러 사용 및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개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의 과학과 산업을 이끄는 해결책이 융합이라는 깨달음에 기초해 2008년 3월 설립됐다. 2018년 7월 경기도와 서울대의 공동출연법인으로 새롭게 도약했다. 융기원은 관·학이 협력해 설립된 국내 최초, 최고의 융합 기술 연구 개발(R&D) 전문 연구 기관이다. “지역과 R&D가 하나 되는 세계적인 융합 연구 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차세대 교통 시스템, 스마트 시티, 소재·부품·장비, 지능화 융합, 환경·안전 5대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aict.snu.ac.kr

연락처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홍보정보팀
안웅섭 팀장
031-888-90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