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옵스, OCP Global Summit에서 RocksDB 성능을 20배 향상한 Key-Value 가속된 스토어 공개

새 XDP-Rocks, Key-Value 성능 대폭 향상… 고객사가 KV 기반 데이터베이스 간소화·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

뉴스 제공
Pliops
2022-10-19 09:11
산호세--(뉴스와이어)--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용 데이터 프로세서 공급사인 플라이옵스(Pliops)는 이번주 2022 OCP Global Summit에 참가해 성능이 강화된 Key-Value 스토어인 XDP-Rocks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XDP-Rocks는 기존에 RocksDB 도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아키텍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설계됐다. 아키텍처를 간소화하고 복잡성을 제거함으로써 혁신적 수준의 작업 성능, 확장성, 효율성을 제공한다. XDP-Rocks는 처리량을 20배 향상했으며, RocksDB 기반 데이터베이스에서 테일 레이턴시(최종 응답시간)을 100배 줄이고, CPU 표준화 정도를 10배 높인다.

XDP-Rocks는 오픈소스 스토리지 엔진 기술로 첨단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서비스의 명실상부한 표준이 되는 RocksDB와 API에 호환할 수 있다. XDP-Rocks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플라이옵스(Pliops) Extreme Data Processor (XDP) 가속 하드웨어를 활용해 유비쿼터스 NVMe 스토리지의 RocksDB 대비 두 자릿수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RocksDB와의 드롭인(drop-in) 호환 능력은 레거시 스토리지 엔진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마이그레이션할 때 따르는 복잡성을 제거한다.

XDP-Rocks는 CPU와 스토리지 리소스 최적화를 통해 다음과 같은 장점을 제공한다.

◇ XDP-Rocks 장점 목록

·대대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속
·인프라 비용 절감
·더 많은 데이터셋 활용을 통한 확장성 확대
·분석 및 인사이트 획득 시간이 빨라짐
·블래스트 반경 감소
·내구성 향상

플라이옵스(Pliops)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데이터 서비스 사업자를 비롯해 현대적 기업들이 직면한 비정형 데이터 관련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XDP-Rocks를 설계했다.

Inspur Storage의 치프 아키텍트인 Weimin Pan은 “Inspur는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갖고 완전한 대칭형으로 도입되는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스토리지 플랫폼을 만든다. 우리 고객사들은 회사의 플랫폼을 통해 광범위한 데이터 처리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며 “우리는 노드(node) 밀도와 신뢰성 향상을 위해 각종 기술과 제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플라이옵스(Pliops) Extreme Data Processor, XDP-Rocks의 API 능력은 이러한 회사 기준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플라이옵스(Pliops)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San Jose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행사 현장에서 다음 내용을 시연을 가질 예정이다(booth #B33).

·XDP-Rocks를 통한 Redis와 KV-Rocks의 빨라진 분석 능력
·OSS 분배 형태의 NoSQL Database에서 XDP-Rocks의 임팩트
·XDP-Rocks의 우수한 성능 및 지연성 측정 능력

플라이옵스(Pliops)는 OCP 행사에서 10월 19일 오전 9시 10분(미국 서부 시간) Edward Bortnikov 기술 담당 부사장이 ‘Key-Value 가속화를 통한 스토리지 성능 혁신’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세션은 SSD와 유사한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두면서도 성능과 데이터셋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형태의 인메모리 성능을 구현하는 새 종류의 데이터 프로세서에 대해 다룬다.

플라이옵스(Pliops) 창립자 겸 CEO인 Uri Beitler는 “우리는 XDP-Rocks를 통해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고 대폭 향상된 데이터 인프라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관련 비용을 줄이고 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데이터 서비스 엔진의 가치와 각종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XDP-Rocks는 이 같은 노력의 극히 일부의 불과하다. XDP-Rocks는 고객사가 MySQL, MyRocks, Redis, KV-Rocks, TiDB, Kafka, Spark 등 Key-Value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간소화,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라이옵스(Pliops) 개요

플라이옵스(Pliops)는 기술 혁신 기업으로 데이터 센터를 보다 따르고 효율적으로 구동하는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자사의 Extreme Data Processor (XDP)는 데이터 처리 및 플래시 관리 방식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한다. 플라이옵스(Pliops)는 스토리지 비효율성을 극복하며, 성능을 대폭 가속하고,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인프라 비용을 대폭 절감한다. 2017년 창립한 플라이옵스(Pliops)는 2020년과 2021년 반도체 분야 유망 스타트업 10곳 중 하나로 꼽혔다. 회사는 총 2억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주요 투자사로는 Koch Disruptive Technologies, State of Mind Ventures Momentum, Intel Capital, Viola Ventures, SoftBank Ventures Asia, Expon Capital, NVIDIA, AMD, Western Digital, SK hynix, Alicorn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트위터, 링크트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pliops.com

연락처

플라이옵스(Pliops) 홍보대행
Lages & Associates
Stephanie Olsen
(949) 453 8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