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디지털 세계의 미래 정의할 새롭고 더 스마트한 기술 혁신 발표

레노버 대표 연례 기술 행사 ‘테크월드 2022’서 폼팩터, 하이브리드 근무 기술, 메타버스 분야 혁신 소개

삶의 질 개선, 생산성 향상, 지구 지속 가능성 제고에 초점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2-10-19 10:5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가 18일 연례 글로벌 혁신 행사 ‘테크월드(Tech World)’를 개최하고 실제 애플리케이션과 메타버스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 수 있도록 사용자, 공간 및 장치에서 협업을 진화시키는 비전을 공유했다.

레노버는 사람들이 디지털 세계에서 일하고, 배우고, 참여하는 방식을 정의할 새로운 개념과 솔루션, 기술 혁신을 발표했다. 인류의 최대 도전 과제 중 하나를 해결하기 위해 믿을 수 있는 협업 청사진에 전력한다는 탄소 중립 비전도 공개했다.

레노버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PC를 겨냥한 롤러블 시제품도 공개했다. 롤러블 화면에 컴퓨팅을 통합하면 조정이 가능한 역동적 대화면에서 생산성 향상과 엔터테인먼트, 연결성을 제공할 수 있다. 소형 장치에서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하이브리드 근무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이버 스페이스(Cyber Spaces)’라는 매력적인 대화형 물리적 홀로그래픽 솔루션도 공개됐다. 몰입형 텔레프레전스(telepresence) 커뮤니케이션과 팀워크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레노버는 데이터가 계속 확산하는 가운데 에지 컴퓨팅과 인공지능(AI)으로 뒷받침된 혁신이 어떻게 데이터 생성 소스에서 데이터를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도시 거리, 정밀 의학, 쇼핑 시장을 바꾸는지도 소개했다.

양위안칭(Yuanqing Yang) 레노버 회장 겸 최고 경영자(CEO)는 “기술은 미래 작업 공간과 생활 공간을 가상 세계와 물리적 세계가 결합한 공간으로 바꾸고 있다”며 “이는 맞춤화가 가능하고 보편적이며 예측할 수 있는 새로운 IT 인프라로 지원된다”고 말했다. 그는 ”혁신은 모든 산업을 디지털화하고 더 스마트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인류의 가장 큰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레노버는 이를 위해 연구·개발 투자를 배로 늘려 더 스마트한 기술을 통해 급변하는 세계에 힘을 싣고 있다”고 강조했다.

레노버는 테크월드 2022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롤러블 폼팩터 혁신

· 레노버와 모토로라(Motorola)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PC를 겨냥한 롤러블 시제품을 공개하고 독특한 이 폼팩터가 더 많은 콘텐츠를 가능케 하는 한편 하이브리드 작업과 생활을 개선해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설명했다. 멀티태스킹, 브라우징, 모바일 사용 사례를 향상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롤러블 시제품은 컴팩트하지만 화면 크기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확장형 화면을 노트북 및 스마트폰의 아래쪽으로 말아 넣으면 화면상의 콘텐츠가 역동적으로 조정된다.

생산성을 위한 혁신

· ‘레노버 프리스타일 앱(Lenovo Freestyle app)’을 사용하면 태블릿과 PC 사이에 보편적인 제어와 협업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사용자가 태블릿을 원활히 페어링하고 휴대용 보조 화면으로 변환해 데스크톱 공간이나 노트북용 무선 터치스크린을 확장할 수 있다.

· 모토로라 에지 스마트폰에는 ‘레디 포 플랫폼(Ready For Platform)’이 포함된다. 스마트폰 기능을 더 큰 화면으로 확장하고 모바일 데스크톱 경험, 콘솔을 방불케 하는 게임 플레이, 콘텐츠 스트리밍, 화상 채팅 기능을 지원한다.

· 레노버는 ‘원격 근무 지원(Remote Work Enablement)’ 솔루션을 공개했다. 직원에게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프리미엄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고 원격 근무자의 신속한 설정을 지원한다.

· 레노버는 ‘사이버 스페이스(Cyber Spaces)’라는 미래 개념도 제시했다. 텔레프레전스 커뮤니케이션과 팀워크를 위한 대화형 물리적 홀로그램 솔루션을 제공해 몰입형 대면 경험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가상 페르소나’ 또는 ‘디지털 인간’의 새로운 발전상도 제시됐다. 주파수, 화질, 개인 정보 등 기존의 화상 회의가 지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AI 솔루션

· 레노버는 AI와 빅데이터를 사용해 디지털화 문제를 해결하는 ‘프러덕션 디시전 엔진(Production Decision Engine)’을 선보였다. ‘서플라이어 360(Supplier 360)’은 공급망 위험을 식별하고 분석·완화해 가상 시나리오를 계획하는 데 도움을 준다.

· 레노버는 수리 요구 사항을 예측하고 부품, 서비스 엔지니어, 물류 지원 네트워크를 최적화하는 ‘스마트 서비스(Smart Services)’ 솔루션도 공개했다.

· 레노버는 ‘가상 클래스룸(Virtual Classroom)’ 솔루션을 통해 학생에게 가상 교사를 배치해 맞춤형 테스트와 권고 사항을 제공하는 방법을 시연했다.

· 최신 원격 화상 협업 솔루션은 현장 작업자를 전문가와 원격 연결해 실시간 표시를 통해 수리 작업을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2050년까지 탄소 중립 실현 비전 공개

· 레노버는 탄소 중립 비전을 공유하고 2030년까지의 단기 탄소 배출량 감소 목표와 그 비전을 향한 첫 번째 조치를 소개했다. 레노버는 파리 협정의 목표에 이바지하기 위해 탄소 배출량 감소 목표를 과학 기반 목표 이니셔티브에 맞춰 장·단기적으로 조정하고 있다.

· 레노버는 탄소 중립 비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혁신과 제품 및 제조 전반에 걸쳐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회사가 취하고 있는 조치를 소개했다.

· 게스트로 초빙된 전문가들은 탄소 중립 약속의 의미와 중요성을 조명하고 더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진전을 이루기 위해 믿을 수 있는 표준과 민관 기관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차세대 데이터 처리를 뒷받침하는 에지 및 AI 기술

· 레노버와 VM웨어(VMware)는 공동 ‘에지·클라우드 혁신 랩(Edge and Cloud Innovation Labs)’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공동 엔지니어링을 통해 에지 및 AI, 멀티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을 밝혔다. 이들 솔루션은 제조 및 소매 환경 전반에서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레노버는 SE350과 SE450을 포함한 ‘씽크에지(ThinkEdge)’ 서버 시리즈를 전시했다. 서버가 AI 부하를 지원하는 고성능 GPU로 극한의 조건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

· 레노버는 통합된 개방형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관리 플랫폼인 ‘엑스클라리티(XClarity)’를 발표했다. IT 오케스트레이션, 배포, 자동화, 측정 및 에지에서 클라우드로의 지원을 간소화한다. 회사는 수직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뒷받침하는 ‘에지 클라우드 플랫폼(Edge Cloud Platform)’도 공개했다. 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마이그레이션, 사용, 관리의 전체 주기를 다루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Hybrid Cloud Solution)’도 소개했다.

· 모든 솔루션을 포함한 구독 기반 모델인 ‘트루스케일(TruScale)’을 더 많은 고객에게 확장했다.

레노버는 최고 기술 책임자(CTO)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글로벌 다중 산업 연구’ 조사 결과도 발표했다. 이 연구는 기존 IT가 클라이언트 장치, 에지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AI와 함께 작동해 공통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세계적 디지털화를 촉진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IT(New IT)’ 아키텍처로 계속 진화할 방법에 대한 CTO들의 견해를 조사했다.

테크월드 2022는 레노버가 전 세계에서 진행하고 있는 ‘씽크30(Think30)’ 축하 행사와도 발을 맞춘다. 씽크30은 ‘씽크패드(ThinkPad)’와 ‘씽크시스템(ThinkSystem)’이 30년간 설계와 엔지니어링 혁신을 위해 걸어온 길을 기린다. 이 유산을 기반으로 레노버는 회사 역사상 가장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 개선 사항을 공개했다. 새로운 ‘레노버 인프라 솔루션 V3(Lenovo Infrastructure Solutions V3)’을 통해 전 세계 IT 현대화를 가속하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또 씽크패드 디바이스 판매량이 2억대를 돌파한 것을 자축했다. 레노버는 최근 세계 최초의 차세대 폴더블 PC인 ‘씽크패드 X1 폴드’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장치 혁신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양위안칭 레노버 회장 겸 CEO는 테크월드 2022 기조연설자로 나섰다. 그는 이 자리에서 레노버의 스마트 기술을 통해 모든 사람이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양 회장 외에도 레노버 경영진과 크리스티아노 아몬(Cristiano Amon) 퀄컴(Qualcomm) 사장 겸 CEO, 팻 겔싱어(Pat Gelsinger) 인텔(Intel) CEO, 줄리 스위트(Julie Sweet) 액센추어(Accenture) 회장 겸 CEO, 리사 수(Lisa Su) AMD CEO, 아빈드 크리슈나(Arvind Krishna) IBM 회장 겸 CEO 등 세계 최고의 CEO들이 기조연설에 나섰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 포뮬러1(Formula 1®) 사장 겸 CEO, 파노스 파나이(Panos Panay)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제품 책임자를 비롯한 고객사와 파트너 관계자도 레노버의 스마트한 기술이 지능형 혁신을 지원하는 역할을 논의하는 데 함께 했다.

레노버 최고 기술 책임자인 용루이(Yong Rui) 박사는 레노버가 지능형 혁신을 지원할 메타버스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방법을 발표했다. 장치, 서버,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반에 걸친 레노버의 핵심 기술과 혁신이 가상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는 방법을 조명했다.

루카 로시(Luca Rossi) 레노버 지능형 장치그룹 사장은 기조 발표 세션에서 새로운 미래 개념을 발표했다. 삶을 개선하는 소비자 혁신부터 생산성 및 협업 솔루션, 롤러블 노트북 PC 및 스마트폰 시제품과 같은 새로운 폼팩터, 최신 레노버 씽크리얼리티 VRX 가상 현실 솔루션을 포함한 AI 및 메타버스 최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레노버가 추진하는 새로운 혁신은 진화하는 세계의 디지털 변혁을 안내하면서 미래 세대에게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커크 스카우젠(Kirk Skaugen) 레노버 인프라 솔루션 그룹 사장은 모든 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컴퓨팅의 진화를 설명했다. 그는 지능적 혁신을 위해 모든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를 즉각 활용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레노버의 더욱 스마트한 인프라는 서버, 스토리지 및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변화를 가능케 한다. 스카우젠 사장은 VM웨어 및 바르셀로나 슈퍼컴퓨팅 센터(Barcelona Supercomputing Center) 리더들과 더불어 오늘날 변화하는 IT 환경에서 고객이 글로벌 데이터 성장(2025년까지 2배 증가 예상)의 영향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레노버가 에지에서 AI를 주도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켄 웡(Ken Wong) 레노버 솔루션 및 서비스그룹의 총괄 겸 사장은 세상이 디지털화되면서 최고 정보 책임자(CIO)의 역할이 어떻게 확장됐는지를 설명했다. 또 산업용 메타버스 솔루션의 가치를 조명하고 디지털 작업 공간 솔루션의 중요성, 엔지니어를 위한 트랙 관리 최적화가 대중교통 등의 인프라를 실시간으로 개선할 방법을 강조했다. 클라우디아 콘트레라스(Claudia Contreras) 레노버 글로벌 지속 가능성 서비스 총괄은 고객이 전체 여정의 어느 단계에 있든 레노버의 서비스가 고객의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을 도울 수 있음을 강조했다.

로라 쿠아텔라(Laura Quatela) 레노버 수석 부사장 겸 최고 법무 책임자는 레노버가 탄소 중립을 향한 여정에서 제품 제공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성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는 방법을 발표했다. 지속 가능한 제품 혁신 외에도 저공해 제조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레노버가 추진하고 있는 지속 가능한 개선 사항을 소개하는 한편 신뢰할 수 있고 협력적인 접근 방식으로 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노력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보고하려는 레노버의 의지를 강조했다. 레노버의 이런 노력은 양 회장이 폐회 연설에서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하면서 방점을 찍었다.

웹사이트(https://techworld22.lenovo.com/)에서 전체 사양과 이미지,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는 700억달러의 매출을 올린 세계적 기술 기업이다. 포천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에서 171위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 7만5000명의 직원들과 함께 180개 시장의 수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에게 좀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대담한 비전과 세계를 선도하는 PC 제조업체라는 위상을 바탕으로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솔루션, 서비스 등 핵심 성장 분야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레노버는 세계에 변화를 일으킬 혁신과 변혁을 통해 장소와 사람을 가리지 않는 신뢰할 수 있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열어가고 있다.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와 스토리허브(StoryHub)에서 레노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170059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Lenovo)
스튜어트 길(Stuart Gill)
sgill@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