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솔루, W쇼핑에 인공지능 STT 솔루션 공급

뉴스 제공
엘솔루
2022-10-19 15:00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는 더블유(W)쇼핑 상담지원 콜봇 시스템에 음성 인식과 주소 변환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엘솔루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음성 인식 STT (Speech-to-Text) 솔루션은 업계 최고 수준의 음성 인식률과 저사양 서버 환경에서도 빠른 처리속도를 자랑하는 AI 솔루션이다. 국내 주요 은행, 증권, 보험, 공공기관, 유통, 물류, 홈쇼핑, 자동차 등의 기업에서 채택되고 있다.

이번 더블유쇼핑 콜센터에는 AI 음성인식 솔루션 외 AI 주소 변환 솔루션도 함께 공급됐다.

엘솔루의 AI 주소 변환 솔루션 ‘ezADR (Address Direction Reformer)’은 지번 주소와 도로명 주소의 혼동·혼용, 주소 누락, 순서 오류, 한글·숫자의 혼동 등의 문제를 자동 보정해 정확한 주소지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람이 “삼천로십길 오”라고 발음했을 경우 대다수 주소 변환기는 “3천로십길 5”, “3000로10길 5”, “3000로10길 오” 등과 같이 오인식 하는 반면, 엘솔루의 AI 주소변환 솔루션은 “삼천로10길 5”라고 정확히 인식한다.

엘솔루의 인공지능 STT 솔루션 도입으로 더블유쇼핑은 고객이 콜센터 상담사에게 상품 주문 및 배송 주소지를 말한 목소리를 AI 음성 인식 솔루션이 정확히 인식함으로써 배송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됐고, 콜센터 상담사의 업무 가중도를 크게 낮췄다는 평가다.

김우균 엘솔루 대표는 “정확한 주소 변환 기술은 현 주소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기술과 융합 가능해 응용 가능 범위가 무한하다”며 “다양한 인공지능 원천 기술을 통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로 여러 산업에서 직면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한계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엘솔루 개요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해 최적의 환경에서 고객 생산성을 높이는 음성 인식, 기계 번역 및 자연어 처리 등 AI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고, 솔루션을 공급하는 AI 기술 기업이다. ‘인류 모두의 언어생활을 이롭게 하는 솔루션·기술·서비스로 인공지능 시대 선도 기업으로 성장’의 비전을 실천하고자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시 서초구 마방로에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AI 컨택센터(AICC) 등에 활용되는 국내 최고의 한국어 및 영어 음성 인식 솔루션 및 기술 △리우 및 평창 동계올림픽 등에 사용된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 △인공 신경망 기계 번역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톡 내 인공지능 자동 번역 서비스 △자연어 처리를 응용·개발해 헬로톡에 공급한 인공지능 기반 영문법 교정 서비스 등이 있으며, 오픈 API 플랫폼을 저렴한 비용에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lsollu.com/

연락처

엘솔루
박상민
02-557-6826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