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인형극제, 인형극 마을 주민들과 함께 축제 한마당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 3년 연속 선정

춘천인형극장이 위치한 신사우동 주민들과 시민주도형 축제 기획

10월 29일 축제 개막 예정 알려

2022-10-20 12:00
춘천--(뉴스와이어)--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이사장 조현산)가 인형극 마을 주민들과 함께 축제를 기획하고 개최하는 시민주도형 축제를 29일 춘천인형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춘천인형극제는 3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지역문화진흥원의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국비 1억원을 지원받으며 기획됐던 WOW!(Wonderful Objet World):환상의 인형 놀이터를 통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WOW!(Wonderful Objet World):환상의 인형 놀이터는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단체를 구축하고 지자체 협력을 체결해 춘천인형극장을 중심으로 지역 내 협력단체를 지속해 나가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에 춘천인형극제는 춘천인형극장이 위치한 신사우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4개의 시민기획팀을 구성했으며 문화가 있는 날 팀별 워크숍, 시민기획팀 교류회, 제34회 ‘퍼펫 카니발’ 참여 등 인형이라는 매개체로 시민기획팀(지역주민)이 지역주민에게 문화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해왔다.

시민기획팀은 그간 구축해온 내용을 바탕으로 29일 춘천인형극장에서 공연·체험·부대프로그램이 진행되는 ‘WOW!(Wonderful Objet World):환상의 인형 놀이터’ 시민축제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 축제장에서는 △사우어린이집의 ‘우당탕탕 쓰레기 구출 대작전’ △꿈마루동화의 ‘달님 별님의 전설’ △강북지역아동센터의 ‘학교 유령’ △파크에뷰아파트의 ‘뿜뿜뽱뽱, 꿈마루 댄스단!’ 등 시민기획팀이 직접 제작한 인형극 4편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각 공연 작품과 연계되는 인형 만들기 키트를 활용한 체험을 통해 모든 관객이 인형극을 통해 축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춘천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벼룩시장과 먹거리 장터를 열어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의미를 더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쌀쌀해진 계절을 따듯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캠프파이어 운영 및 경품 이벤트와 포토존 부스를 운영해 축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홍용민 춘천인형극제 사무국장은 “문화도시 춘천에 걸맞게 춘천인형극장을 시민 모두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문화예술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주도형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워진 춘천인형극제로 시민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문화예술을 스며들 수 있도록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축제의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춘천인형극제 홈페이지에서 예약 및 자세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 개요

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는 2001년 설립돼 문화 생산과 공급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비영리법인이다. 2020년 6월, 춘천시로부터 춘천인형극장을 재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축제, 공연, 아카데미 사업 등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인형극을 발전시키고 춘천을 국제적인 문화도시로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30년이 넘도록 매해 개최하고 있는 춘천인형극제는 세계 인형극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ocobau.com

연락처

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사무국
석민정
033-242-84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