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화곡청소년센터, MZ세대가 만드는 스마트 전통시장 프로그램 운영 성료

2022-10-20 17:20
서울--(뉴스와이어)--시립화곡청소년센터(관장 정상영)가 2022년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 사업 ‘MZ세대가 만드는 스마트 전통시장 우리 시장하자!(이하 우리 시장하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우리 시장하자 프로그램은 5월부터 시작돼 총 13회기로 진행되는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14세~24세 청소년들이 모여 프로그램 기획, 진행, 평가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의 강점을 살린 주도적 활동을 기반으로 지역 내 전통시장의 가치를 기억하고, 시대에 발맞춘 스마트 전통시장 변모를 추진하는 사회 참여 활동이다.

MZ세대 청소년들이 △화곡남부시장 전통시장을 이해하고 친밀감을 가질 수 있는 시장 엔티어링 △추천 코스 제작 △맛집 투어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시장 앱 제작 △메타버스 홍보관 제작 등을 통해 스마트 전통시장으로의 전환을 주도했다.

15일에는 센터 앞마당에서 청소년 및 지역 주민들 대상으로 △장바구니 만들기 △포토존 △이벤트 등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행사장에서는 화곡남부시장 앱, 메타버스 플랫폼 등을 소개하며, 시장 이용에 불편한 점과 단골 상점 등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 시장하자에 참여한 청소년은 “인근에 있는 시장을 제대로 이용해본 적이 없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시장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고, 또래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 시장으로 전환하는 데 보탬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밝혔다.

한편 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청소년자치단, 자기주도활동, 창의체험활동, 봉사활동, 항공우주 특화 사업 등 청소년 활동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hgyouth.or.kr/

연락처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이성은
02-2061-32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