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폴리오, 카라반형 아웃도어 스테이 ‘캐빈 아이언’ 제작 위한 크라우드펀딩 진행

서울--(뉴스와이어)--파인 스테이(Fine-stay) 중심의 숙박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대표 이상묵)가 크라우디를 통해 카라반형 아웃도어 스테이 ‘캐빈 아이언’ 제작을 위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

스테이폴리오는 ‘머무르는 것 자체로 여행이 되는 공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파인 스테이를 큐레이팅해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국내·외 300여개 스테이가 등록돼 있으며, 자체 제작·운영하는 스테이도 30여곳이나 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 대상인 캐빈 아이언은 모듈 형식을 기반해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는 카라반 형태의 아웃도어 스테이다. 크기·디자인에 따라 캐빈 아이언 S, X, MAX까지 총 세 가지 모델로 라인업이 구성됐다.

스테이폴리오 이상묵 대표는 “최근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에 머무르길 갈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캐빈 아이언은 커지는 아웃도어 수요와 더불어 기존 파인 스테이 콘텐츠와 연계될 수 있는 중간 단계의 스테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2020년 6월 캐빈 아이언의 프로토타입인 CABIN을 실제 제작해 제주 어라운드폴리에서 공개한 바 있으며, 이후 지금까지 평균 예약률 90%를 달성하며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이런 시장 반응과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 더 발전된 캐빈 아이언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는 스테이폴리오가 발행하는 채권에 투자하는 형태로, 투자자는 1인당 200만원만 투자할 수 있다. 투자자 전원은 연 2% 이자와 함께 △캐빈 아이언 우선 예약권 △캐빈 아이언 숙박 40% 할인권 △스테이폴리오 멤버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스테이폴리오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2년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자세한 사항은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중개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우디 개요

크라우디는 제이피 모건(JP Morgan),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의 고위 임원 출신인 김기석 대표가 2015년 설립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동화약품, 우리은행,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등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국내 수제맥주 1위 ‘제주맥주’, 펫커머스 1위 ‘펫프렌즈’, 라이언 홀리데이 인 부산을 운영하는 ‘콘랩컴퍼니’ 등의 초기 투자 중개를 진행해 주목받아왔다.

스테이폴리오: https://www.stayfolio.com/

웹사이트: https://www.ycrowdy.com

연락처

크라우디
증권팀
장산우리 Project Manager
031-8039-55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