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리아, 헨켈과 손잡고 공급망 파이낸스 프로그램에 ESG 구성 요소 도입

뉴스 제공
Taulia
2022-10-21 09:4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운전 자본 관리 솔루션 공급업체 톨리아(Taulia)와 접착제 및 소비재를 생산하는 독일의 헨켈이 지속 가능성 기준을 헨켈의 공급망 금융 프로그램의 가장 큰 부문에 통합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가 2015년부터 운영한 공급망 파이낸스 프로그램은 공급업체의 ESG 등급에 따른 우대 금리로 헨켈 공급업체에 유연한 파이낸싱 옵션을 제공한다. 공급업체는 ESG 등급을 개선해 공급망에서 파이낸싱 비용을 추가로 절감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고객, 소비자 및 공급업체와 함께 2016년에서 2025년 사이에 1억 톤의 이산화탄소 감축을 실현하겠다는 헨켈의 목표를 반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확장 가능한 톨리아의 기술 솔루션을 통해 운영된다. 톨리아의 다중 펀딩 모델을 통해 기업은 자금 공급원을 다각화해 위험을 완화하고 유연성을 제공하는 유니크레디트(UniCredit) 및 ING와 같은 금융 기관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 또 ESG 등급을 통합할 경우 더 많은 기업이 공급망의 혜택을 계속 누리면서 ESG 목표를 실현할 수 있다.

세드릭 브루(Cedric Bru) 톨리아 최고 경영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공급망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투명성을 확립하는 중요한 사건”이라며 “톨리아는 헨켈과 함께 공급망의 적격 공급업체에 유동성을 제공하고 공급업체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구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마르코 스와보다(Marco Swoboda) 헨켈 최고 재무 책임자는 “헨켈은 목적 기반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 의제의 핵심인 지속 가능성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속 가능성은 오늘날 성공적인 공급망을 판단하는 핵심 기준으로 자리잡았고, 톨리아와 함께 공급망 파이낸스 프로그램에 지속 가능성을 반영하는 노력은 이런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또 다른 단계”라고 말했다.

울리히 보르그슈타트(Ulrich Borgstädt) 헨켈 재무 부문 총괄은 “헨켈은 이미 현재 공급업체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ESG 등급을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헨켈의 지속 가능한 공급망 파이낸스 프로그램은 탄소 감축 외에도 지속 가능성에 대한 다차원적 접근 방식을 사용해 공급업체의 ESG 등급 개선을 촉진한다”며 “기업은 헨켈의 지속 가능한 공급업체 파이낸싱을 통해 우대 할인율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네스 루드케(Inés Lüdke) 유니크레디트(UniCredit) 독일 운전자본 영업 부문 총괄은 “유니크레디트는 기업 고객이 성공적인 혁신을 통해 정의된 ESG 목표를 달성하고 미래에도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유지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아드리안 벨라트(Adriaan Bellaart) ING은행(ING Bank) 공급망 자금 조달 부문 글로벌 수석은 “ING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가 더 나은 비즈니스라고 믿는다”며 “이런 믿음을 바탕으로 고객이 파이낸싱을 통해 지속 가능성 수준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로 전환하려는 노력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톨리아(Taulia) 개요

톨리아는 운전 자본 관리 솔루션 분야의 핀테크 기업으로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톨리아는 기업들이 미지급금, 미수금 및 재고에 묶인 가치를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200만개가 넘는 기업 네트워크가 톨리아의 플랫폼을 이용해 대금 지급 시기를 결정하고 있다. 톨리아는 고객사가 운전 자본 전략을 실행하고 협력사에 대금을 조기에 지급하며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구축하도록 뒷받침한다. 톨리아는 매년 5000억달러가 넘는 거래를 처리하며 에어버스(Airbus),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닛산(Nissan) 등 세계적 기업의 신뢰를 받고 있다. 톨리아는 2022년 3월 SAP에 인수됐다. 톨리아는 SAP 그룹에서 자체 브랜드를 내세운 독립 기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ul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2000507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aul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톨리아(Taulia)
베스티드(Vested)
Taulia@fullyvest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