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전자 거버넌스 모델이 테크놀로지 기업에 성장 기회 제공”

전자 거버넌스 모델 및 플랫폼이 사회 경제적 기반 구조 개선에 주요 역할

2022-10-21 09:48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컨설팅 기업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전자 거버넌스 플랫폼 및 서비스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eGovernance Platforms and Services Growth Opportunities)’를 발표했다.

점차 진화하는 시민들의 요구사항들과 빠르게 진행되는 도시화 및 디지털화가 정부로 하여금 디지털화된 거버넌스 모델 도입을 재촉하고 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전자 거버넌스 모델이 사회 경제적 인프라를 향상할 수 있도록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 간의 협업 생태계를 장려한다. 인프라 기능을 더 업그레이드를 해 시민들의 요구들을 충족하려는 정부 방침에 따라 스마트시티와 같은 다양한 영역에 걸쳐 대규모 투자 기회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한국 지사 박세준 대표는 “2030년까지 전 세계 도시 인구가 12억5000만 명 더 늘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전망으로 시민 중심의 서비스들이 더 잘 관리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디지털 거버넌스 모델 도입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 같은 전자 거버넌스가 정부 운영 효율성 증대와 시민들의 요구 충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자 거버넌스 솔루션을 구축하면 관리자는 획기적이고, 기술을 지원할 수 있는 잠재 영역을 식별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민간 사업자들의 투자를 장려하고, 시민이 보다 효과적이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관리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CT 기반 에코 시스템 개발이 필요하다.

전자 거버넌스 플랫폼 성장 동향은 아래와 같다.

·테크놀로지 기업들은 더 나은 사회적 편의를 제공하고 공공 서비스 원조를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시티와 협력해 디지털 우선 전략 도입에 주력
·전면 적인 디지털화된 거버넌스 모델의 채택을 가속할 수 있도록 근로자의 숙련도 향상 및 신기술 연마에 투자 증대
·민영 기업들은 SSI (Self-Sublic ID)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는 인재 개발 및 교육, 확보를 위해 정부와 긴밀히 협력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 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매니저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