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스피커, 스피치 테크놀로지 매거진서 ‘2022년 스피치 인더스트리 어워드’ 수상

커스텀 AI 보이스(Custom AI Voice) 디자인 분야 선정

뉴스 제공
리드스피커코리아
2022-10-21 15:30
서울--(뉴스와이어)--리드스피커코리아는 스피치 테크놀로지 매거진(Speech Technology Magazine)이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및 유니티(Unity)용 다중 플랫폼 런타임 텍스트 음성변환 플러그인, 교육 및 출판용 솔루션에 대해 자사의 음성합성기 ‘리드스피커™(ReadSpeaker™)’를 ‘2022 스피치 인더스트리 어워드(2022 Speech Industry Award)’의 ‘커스텀 AI 보이스(Custom AI Voice) 디자인’ 분야 수상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스피치 테크놀로지 매거진은 스피치 테크놀로지 잡지, 스피치테크매그닷컴(SpeechTechMag.com) 및 스피치테크(SpeechTEK) 콘퍼런스의 제작사로, 스피치테크와 스피치 테크놀로지 매거진은 음성기술 산업과 관련한 뉴스·정보·분석의 주요 출처로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런 음성기술 전문지에서 리드스피커의 기술력을 인정하고 수상자로 선정했다는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으며, 이는 보이스랩(VoiceLab)을 통한 맞춤형 음성합성기의 성공적 개발과 적용 덕분이다.

대표적으로 보이스랩은 소노스(Sonos)의 ‘소노스 보이스 컨트롤(Sonos Voice Control)’을 위해 유명 배우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Giancarlo Esposito)의 목소리를 개발해 제공했다. 보이스랩은 음악업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표준 텍스트 콘텐츠를 이해하고, 발음에 대한 어려운 핵심 과제를 소노스, 에스포지토와 긴밀하게 협력해 광범위한 영역에 대한 음성합성을 최적화할 수 있었다.

또 차량 내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이자 음성비서인 ‘스포티파이 카 싱(Spotify Car Thing)’을 위한 맞춤형 음성합성기를 제공했으며, 음성 번역기인 바스코 일렉트로닉스(Vasco Electronics)의 ‘바스코 트랜슬레이터 M3(Vasco Translator M3)’에 다국어와 다수 음색을 적용하기도 했다.

특히 게임 개발 커뮤니티 최초의 언리얼 엔진 및 유니티용 다중 플랫폼 런타임 텍스트 음성변환 플러그인을 출시, 게임 개발자는 화면 내레이션과 오디오 설명 등을 게임에 추가하고, AI 기반 논플레이어 캐릭터(NPC) 및 프로토타입 캐릭터 라인에 음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게임 플레이에 거의 대기 시간이 없이 텍스트를 실시간 음성으로 제공하며, 게임 내 채팅 메시지로 내레이션을 할 수 있다.

이런 사례들처럼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음성합성기 ‘리드스피커™(ReadSpeaker™)’는 20년 이상의 음성기술 연구 및 수행 능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에 대한 완벽한 수행 결과를 냈으며, 이번 2022 스피치 인더스트리 어워드 수상으로 이를 증명했다.

한편 리드스피커코리아는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서도 차근차근 철저하고 혁신적인 접근을 통해 사람에 가장 가까운 자연스러운 음성합성기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리드스피커코리아 개요

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는 20여년 동안 음성기술을 연구, 개발한 기업이다. 고품질 음성합성기 ‘리드스피커(ReadSpeaker™)’는 국내외 1만개가 넘는 납품 이력으로 오래전부터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37개 언어 98개 음색을 보유하고 있으며, 짧은 녹음 시간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이 원하는 커스텀 보이스(Custom Voice)를 보이스랩(VoiceLab)을 통해 개발·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readspeaker.co.kr

연락처

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
관리그룹
임선희 책임
02-3016-85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