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다같이 돌자! 동작 한바퀴’ 운영

“동작구에 대해 잘 아니?” 동작구 역사·문화·자연탐방 이야기

뉴스 제공
보라매청소년센터
2022-10-21 16:19
서울--(뉴스와이어)--동작구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보라매청소년센터는 마을 교과를 활용해 역사·문화·자연을 탐방하는 ‘다 같이 돌자! 동작한 바퀴’를 운영하고 있다.

다 같이 돌자! 동작한 바퀴는 사회과 마을 교과서를 활용해 지역사회 내 역사·문화·자연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고, 직접 탐방해 보면서 자연스럽게 우리 고장에 대해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11월까지 진행되는 다 같이 돌자! 동작한 바퀴는 역사탐방으로 지덕사, 국립서울현충원, 사육신공원, 용양봉저정에서 직접 해설을 듣고 체험하며 우리 선조들의 효심과 충성심, 조국을 위해 헌신한 위대한 선열들을 만날 수 있었다. 또한 서달산 숲 체험장에서는 살아있는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었고, 상도역 메트로 팜 체험을 통해서는 수경식물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작구를 탐방하며 우리 고장의 숨은 역사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자연 탐방으로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이 됐다.

보라매청소년센터는 앞으로 남은 회기 동안 동작구의 가치 있는 역사 문화와 자연환경을 탐방하며, 역사적 지식 습득뿐만 아니라 자연과 함께하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라매청소년센터 개요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ramyc.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교육지원팀
유경희
02-834-72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