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2022 오프라이즈 공모전 본선 진출 10개 팀 선정 ‘너의 아이디어를 응원해’ 대국민 응원 이벤트 진행

동그라미재단, 2022 오프라이즈 공모전 본선 진출 10개 팀 선정, 결선 내달 9일 진행

내달 8일까지 오프라이즈 공식 SNS에서 응원 이벤트 진행, 추첨 통해 25명 기프티콘 증정

뉴스 제공
동그라미재단
2022-10-25 09:00
서울--(뉴스와이어)--동그라미재단은 25일 2022 O-Prize: Good Mobility 공모전 본선 진출 10개 팀을 선정하고 대국민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이즈는 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하고 솔루션 구현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 출발한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올해는 장애인, 노약자 등 이동약자의 이동 편의를 높여줄 ‘장애+모빌리티’와 ‘자유 테마’를 주제로 8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장애+모빌리티 테마에 85개 팀, 자유 테마 165개 팀, 총 250개 팀이 참여해 각축을 벌였다. 오프라이즈 심사위원단은 1차 심사에서 혁신성, 실현 가능성, 파급효과 등의 평가기준을 통해 10개 팀을 선정했다. 본선 진출팀은 △장애인을 위한 최적의 경로 및 이동 시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고려한 내비게이션을 제안한 ‘프리즘’ △청각장애인을 위한 건물 내 소리 및 음성 인공지능 인식 알림 시스템을 제안한 ‘ITDA’ △일상생활 습관 데이터 기반의 인지기능 체크 및 알츠하이머병 매치 앱을 제안한 ‘무진’ △디지털 인생유산 보관 플랫폼을 제안한 ‘포더플래닛’ 등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오프라이즈 공식 SNS에서는 본선 진출팀과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대국민 응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응원하는 팀 이름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BBQ 기프티콘, 1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본선 진출 10개 팀에게는 아이디어 발전지원금 200만원이 주어지고, 10월 29일에 테마 관련 전문가, 베테랑 VC와 AC (액셀러레이터) 멘토와 함께하는 코칭 워크숍을 통해 발전된 아이디어/솔루션이 최종 제출된다. 이후 11월 9일 데모데이 경연을 통해 10개 팀 중 대상(1개팀)에게는 최대 5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최우수상(1개 팀)은 최대 1000만원, 우수상(3개 팀)에게는 각각 최대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상금 및 시상 내역은 솔루션 심사 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동그라미재단 권치중 이사장은 “본선 진출팀의 아이디어들이 코칭 워크숍, 데모데이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실질적인 솔루션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길 바라며, 대중들 또한 응원을 통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본선 팀에 대한 정보와 이벤트 내용은 오프라이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두를 위한 다른 생각 O-Prize

O-Prize는 우리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해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하고 솔루션으로 구현되는 과정을 지원하는 동그라미재단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2018년 시작된 O-Prize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라이즈 플랫폼’으로서 사회문제에 대한 창의적 해법이 실현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2022 O-Prize는 주요테마인 ‘Good Mobility (장애+모빌리티)’와 ‘자유테마’로 모집한다.

동그라미재단 개요

동그라미재단은 ‘기회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져야 하며, 그것이 바로 우리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출발점’이라는 가치 아래 2012년 안철수 출연자가 121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 재단이다. 설립 이후 혁신기술 개발지원, 지역 사회적기업 육성, 창업교육, 연구사업 지원 등 ‘변화의 시작, 기회와 나눔의 네트워크’라는 비전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오프라이즈 공모전 홈페이지: https://www.o-prize.com/

웹사이트: http://www.thecircle.or.kr/

연락처

동그라미재단 홍보대행
하쿠다
임예빈 대리
064-743-80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