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2년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29일 개최

마포구, 3년 만에 대면으로 청소년페스티벌 개최

2022-10-25 10:00
서울--(뉴스와이어)--마포구 대표 청소년축제인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하늘연달축제’(이하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가 10월 29일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다.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은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축제기획단 ‘마스코트’가 마포구청 및 마포구 내 청소년 유관기관과 함께 공동으로 주관하는 축제로, 지난해 ‘응답하라 ZZZ’라는 이름으로 비대면 축제로 개최된 바 있다.

올해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은 마포구청 광장과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일대에서 진행되며 청소년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60여 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 먹거리 부스, 청소년 동아리 공연, 좀비 방 탈출 등 청소년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29일 당일에는 축제를 즐김과 동시에 상품까지 받아 갈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할로윈(분장) 코스프레 대회’가 개최되는데 28일까지 온라인 사전 접수 또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니 첨부된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축제 주관기관인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하중래 관장은 “청소년들이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을 통해 코로나19로 쌓여있는 피로를 조금이나마 해소했으면 좋겠다”며 “축제를 준비하는 마스코트, 지역 청소년 유관기관과 성공적인 청소년페스티벌 개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마포구청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마스코트 SNS (인스타그램: mapo_mascot, 카카오톡 채널: mapo_festival) 또는 시립마포청소년센터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유스나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개요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근거해 설립된 청소년 수련(활동)시설로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활동(수련활동, 문화활동, 교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2008년부터 학교법인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이 서울시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다. 센터의 애칭 ‘유스나루’는 나루터에서 착안해 청소년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스나루 블로그: https://blog.naver.com/mapo0924

웹사이트: http://www.youthnaroo.or.kr

연락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김은태 담당
02-3153-597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시립마포청소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