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 파주 연풍초등학교서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올해 총 2000만원 장학금 기부 완료

뉴스 제공
애큐온
2022-10-25 09:46
서울--(뉴스와이어)--애큐온은 24일 경기도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5학년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유닛의 양두석 매니저는 1사1교 금융교육 강사로 참여해 △알차게 돈 모으기 △똑소리 나게 돈 관리하기 △대리 입금 피해 예방 등의 주제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했다. 특히 최근에는 SNS 등을 통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액 급전을 빌려주겠다는 대리 입금 광고가 크게 늘고 있어, 불법 고금리 및 채권추심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을 강조했다.

이날 1000만 원의 장학금도 학교 측에 전달됐다. 장학금은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각각 500만원씩 마련했다. 양사는 5월에도 연풍초에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1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올해는 학생들의 학업 증진을 위해 지난해보다 2배 늘어난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조성했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연풍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이 이번 수업을 재미있게 들어주고, 체험학습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줘서 정말 감사하고 뿌듯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금융사기 수법이 날로 치밀해지고 그 대상이 청소년과 초등학생들로 번지고 있어 주의가 요구돼 학생들에게 이런 점을 잘 설명했다”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은 2018년 10월 연풍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한 후 이번까지 총 8회에 걸쳐 금융교육을 했다.

웹사이트: https://www.acuonsb.co.kr/

연락처

애큐온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손예지 사원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애큐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