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즈 엘프트럭,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으로 보증 거리 늘린다

뉴스 제공
큐로모터스
2022-10-26 09:00
서울--(뉴스와이어)--이스즈(ISUZU) 엘프트럭이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으로 보증 거리를 늘린다.

◇ 2023년식 이스즈 엘프부터 2년/16만㎞ 보증 연장
중형트럭 최초, 기본 보증(차체 및 일반 부품의 보증 기간) 항목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는 2023년식(MY23) 이스즈 3.5톤/2.5톤 엘프에 대해 기존 2년/4만㎞(선도래 기준)의 보증 기간을 2년/16만km(선도래 기준)까지 범위를 크게 연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이스즈 엘프 트럭의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으로 경쟁사 대비 200% 이상 보증 기간이 늘어난 것이며, 국내 중형트럭 시장에서는 처음 시행되는 보증이다. 다만 전국 30개 이스즈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엔진 오일 등 정기 유지 관리가 선제돼야 되며, 소모품은 보증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

큐로모터스 담당자는 “트럭 초기 품질을 브랜드 차원에서 보증하고, 연평균 6만㎞를 주행하는 엘프 차주들을 위해 기본 보증 마일리지를 크게 늘려 장거리를 주로 운행하는 고객의 주행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초기 불량 지수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 비용 없이 이스즈 제품에 대한 총소유비용(TCO)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22년 11월 이후 출고 트럭 대상 ‘퍼스트 인스펙션’ 진행
3개월/1만㎞ 내 총 12가지 점검·10가지 교육 지원

큐로모터스는 올 11월부터 출고되는 엘프트럭(ELF)을 대상으로 추가 최초 점검을 지원하는 ‘퍼스트 인스펙션(F-Inspection)’도 진행한다.

퍼스트 인스펙션은 출고 후 제품 상태를 최적화하기 위해 가장 먼저 진행되는 최초 점검 프로그램이다. 특장 탑재 여부와 차종에 상관없이 11월 1일 출하된 차량부터 3개월/1만㎞(선도래 기준) 내 주행 트럭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에는 출하 초기 길들이기 점검과 운전자 교육을 통한 차량 사용 안내로 구성된다. 점검 사항은 크게 △운전대 정렬 상태 확인 등 5가지 차량 내부 점검 △스무더 오일 확인 등 3가지 엔진룸 점검 △외관 파손 및 손상 확인 등 4가지 차량 외부 점검이 포함된다. 소모성 부품 교체 주기 안내, 헬스리포트 등이 포함된 10가지 운전자 교육도 진행된다.

이스즈 개요

안전, 친환경 그리고 경제성을 개발 이념으로 삼는 이스즈는 1937년 설립된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다. 상용차, 디젤 엔진 및 픽업트럭을 생산해 연간 45만대가 넘는 차량을 전 세계 150여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2020년 기준 전 세계 45개국의 상용차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또 2021년 새롭게 발표한 중기 사업 계획에서 탄소 중립 전략을 공식화하면서 2022년 경량 배터리 전기차(BEV) 양산 및 대형 연료 전지차(FCV)의 검증 테스트를 시작함과 동시에 2030년 이후 양산·판매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상용차에 대한 최적의 전동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큐로모터스 개요

2016년 10월 큐로그룹 소속 지엔코의 100% 자회사로 설립된 큐로모터스는 수입 상용차 유통업체다. 이스즈와 공식 수입·판매 계약을 맺고 2.5톤/3.5톤 트럭 ‘엘프(ELF)’와 5톤 트럭 ‘포워드(Forward)’를 국내에 소개했다. 앞으로 디맥스(D-Max) 픽업트럭 등 신규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스즈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bVBGAC5fiVonROzc...
이스즈 코리아 공식 카카오 채널: https://pf.kakao.com/_xjPhNxl
이스즈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suzukorea_official/
이스즈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SUZUKOREA/

웹사이트: http://www.이스즈.com

연락처

큐로모터스
Marketing&Communication
김정완 차장
080-890-85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