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함정용전자전장비-II 체계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뉴스 제공
LIG넥스원 코스피 079550
2022-10-25 11:51
서울--(뉴스와이어)--LIG넥스원이 방위사업청 주관으로 추진되는 ‘함정용전자전장비-Ⅱ 체계개발사업(탐색개발 통합)’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함정용전자전장비-II 체계개발사업’은 신형 함정/성능 개량 함정에 탑재돼 적(敵) 최신 대함유도탄 및 레이더 등의 전자파에 대한 대응 능력이 향상된 함정용 전자전장비를 업체 주관으로 국내 연구 개발하는 사업이다.

미래의 안보 환경 및 전장 환경에서 ‘함정용전자전장비-II’는 진화하는 적(敵)대함미사일 대응뿐만 아니라 적(敵) 전자파 활동을 보다 조기에 식별하고, 보다 원거리에서 전자 공격을 수행할 수 있는 확장된 전자전 능력을 갖추면서 함정의 생존능력 및 공격력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국방과학연구소 주관 하에 국내 주요 전자전 분야에서 40년간 함정용 전자전장비 개발과 함께 항공과 지상에서 운용 중인 전자전 체계에서 전자정보/통신정보 신호에 대한 탐지/재밍 장비의 개발, 양산, 전력화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핵심 기술 및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특히 7월 최초 비행 시험을 성공한 ‘한국형 전투기 KF-21’에는 전투기 기반 내장형 통합전자전체계 ‘EW Suite’이 탑재됐다. LIG넥스원이 2016년 체계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체계 업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비롯한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등과의 긴밀한 협력 아래 개발된 통합전자전체계(EW Suite)는 전투기의 생존성을 극대화하는 최첨단 장비다. LIG넥스원은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하여 ‘함정용전자전장비-II 체계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LIG넥스원 담당자는 “현대전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전자전 분야에서 함정용전자전장비-II는 Smart Ship, Smart Operation을 지향하는 미래 함정의 주요 탑재 장비”라며 “해군의 SMART NAVY를 선도할 수 있도록 유관 기관 및 협력 회사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 전사 역량을 집결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ignex1.com

연락처

LIG넥스원
전략커뮤니케이션실
홍보1팀
안진택 프로
02-6946-51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