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테크 플랫폼 ‘스위치원’, 출시 3개월 만 환전 거래액 100억원 돌파

강달러, 고환율 시대에 따른 외화 투자 니즈가 거래 금액에 반영

사용자 편의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 개발로 ‘환테크 플랫폼’ 자리매김

뉴스 제공
스위치원
2022-10-26 08:00
부산--(뉴스와이어)--환테크 플랫폼 ‘스위치원’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환전 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올 7월 말 공식 론칭한 스위치원은 회원 가입을 통해 무료로 환전할 수 있는 온라인 환전 서비스다. 실시간 환율 계산, 환전 내역 및 계좌 관리, 비대면 하나은행 외화 계좌 개설 협업 등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위치원에 따르면 서비스 초기 해외 주식 투자자나 달러 변동성에 투자하는 ‘환테크’ 투자자의 거래 대금이 높았던 반면, 최근에는 미국 금리 인상 여파로 달러가 1400원을 돌파하는 이른바 ‘킹달러’ 현상이 나타나며 해외 송금이나 외국 현지에서 ‘달러 출금’이 필요한 사용자 등 다양한 고객의 유입이 거래액 증가로 이어졌다.

또 최근 신라면세점 등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로 환전 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스위치원 사용자와 거래액은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스위치원 서정아 대표는 “누구나 스위치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블록체인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편의와 기호에 맞춘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며 “매월 거래 금액이 빠르게 증가하는 만큼 IT 개발 및 보안에 적극적인 투자로 신뢰할 수 있는 ‘환테크 플랫폼’으로서 성장을 이뤄 글로벌 진출을 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위치원 개요

스위치원은 가장 쉽고 투명한 환테크 플랫폼이다. 외환 거래 규모는 꾸준히 늘고 있으나, 환전에 대한 불편함은 아직 많이 남아 있다. 스위치원은 혁신적인 환전 서비스를 통해 모든 개개인이 금융의 글로벌화 혜택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www.switchwon.com

연락처

스위치원
Marketing Lead
김우영
02-703-87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