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델 테크놀로지스와 에이펙스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솔루션 및 서비스 시연을 위한 브리핑 센터 ‘DMZ EBC’ 개소

에이펙스(APEX)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델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메가존클라우드의 풍부한 컨설팅 경험 결합해 서비스형 IT 시장 본격 개화 이끌 것

에이펙스(APEX) 기반의 서비스와 솔루션을 홍보, 시연할 수 있는 ‘DMZ 클라우드 이그제큐티브 브리핑 센터(EBC)’ 개소

뉴스 제공
메가존클라우드
2022-10-26 10:00
서울--(뉴스와이어)--클라우드 선도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대표: 김경진)와 전략적 파트너십 기반의 에이펙스(APEX)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사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분야에서 델 테크놀로지스의 서비스형 IT 포트폴리오인 ‘델 에이펙스(Dell APEX)’를 기반으로 영업, 마케팅 및 기술지원에 걸쳐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전략적 협업의 첫 번째 단계로 메가존클라우드가 투자하고 델 테크놀로지스가 지원해 에이펙스 기반의 서비스와 솔루션을 홍보, 시연할 수 있는 ‘DMZ 클라우드 이그제큐티브 브리핑 센터(DMZ Cloud Executive Briefing Center, 이하 DMZ EBC)’를 구축했다. 양사는 역삼동 메가존클라우드 본사에서 업무협약 체결식과 함께 DMZ EBC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델의 플래티넘 레벨 파트너이자 CSP 파트너로서 향후 DMZ EBC를 중심으로 에이펙스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공동 마케팅을 통해 신규 고객을 발굴하고, 폭넓은 에이펙스 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에이펙스 사업 외에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비스 △데이터 보호 솔루션 및 서비스 △AI (인공지능)·Datalake (데이터 레이크)·빅데이터 영역의 솔루션 및 서비스 △PC와 모니터 등 클라이언트 제품과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해서도 전략적 협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델의 서비스형(as-a-service) IT 및 멀티 클라우드 모델인 ‘델 에이펙스(Dell APEX)’는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위치에 관계없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간편하고 일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신규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또는 수시로 변하는 조직 내 요구에 대응할 때 솔루션을 구매해 직접 인프라를 구축하는 대신 구독형으로 손쉽게 인프라를 배치하고 확장할 수 있다.

‘델 에이펙스’ 오퍼링 중 하나인 ‘에이펙스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APEX Data Storage Services)’는 사용한 용량만큼 비용을 지불하고, 원하는 만큼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으며, 더 높은 제어력을 가지고 필요한 서비스 레벨에 맞춰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는 파일 또는 블록 스토리지 서비스이다. 고객들은 델 관리형 옵션과 고객 관리형 옵션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파트너사들은 에이펙스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와 자사의 솔루션 및 전문 서비스를 연계해 재판매할 수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및 아시아 최대 클라우드 관리 전문기업(MSP: Managed Service Provider)으로서 클라우드·AI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에 대한 고도의 역량을 토대로 주요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등 5000여 고객사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성을 기반으로 B2B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국내뿐 아니라 미국, 캐나다, 중국 상해와 북경, 일본, 홍콩, 베트남, 싱가포르 등지의 8개 해외 법인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국내 1위 MSP로서 다양한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메가존클라우드는 인프라스트럭처에서부터 데이터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 환경의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는 클라우드 분야 선도 기업”이라고 평가하며 “전 세계 시장에서 검증된 델의 기술력과 메가존클라우드의 풍부한 클라우드 조직과 경험을 결합해 서비스형 IT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를 이끌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델은 서버, 스토리지, 하이퍼 컨버지드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온프레미스 인프라의 글로벌 최강자이자, 프라이빗 환경의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메가존클라우드와도 오랜 시간 동안 다양한 협력을 지속해 왔다”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델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 고객들이 맞춤형 클라우드의 이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는 225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2021년 9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2022년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올해는 1조4000억여 원의 매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중국 상해와 북경, 일본,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운영 관리(MSP, Managed Service Provider) 기업으로,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상해와 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지에 해외 현지 법인을 두고 있다. 지난해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을 비롯한 관계사는 225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2021년 9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2022년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올해는 1조4000억여 원의 매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연락처

메가존클라우드
전략기획실
Brand&Communication Group
박원주 그룹장
010-3461-59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