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AI 스타트업 악셀레라 AI, 26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완료

2023년 초 AI 가속화 플랫폼 출시 계획

뉴스 제공
Axelera AI
2022-10-26 11:55
에인트호번, 네덜란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럽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악셀레라 AI(Axelera AI)가 27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라운드를 완료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금은 악셀레라 AI의 1세대 AI 가속화 플랫폼 출시와 양산을 뒷받침하게 된다. 혁신적인 인메모리 컴퓨팅과 데이터 흐름으로 구동되는 플랫폼이다. 악셀레라 AI는 지난해 설립 및 첫 자금 조달 이후 자체 개발한 첫 번째 테스트 벤치 칩의 검증을 성공적으로 끝내 AI 연산(https://www.axelera.ai/thetis-core-chip/)을 위한 인메모리 컴퓨팅의 성능과 효율성을 입증했다. 알렉세라 AI는 직원을 추가로 확충할 계획이다.

악셀레라 AI는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진보된 에지 AI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악셀레라 AI는 더 효율적이고 접근성이 우수한 에지 AI 애플리케이션 수천개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또 2023년 초 일부 고객 및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솔루션이 출시될 때 선도적 오픈 소스 AI 프레임워크와 완전히 통합할 예정이다.

인텔(Intel) 에지 AI/사물인터넷(IoT) 사업부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를 지낸 조너선 발론(Jonathan Ballon)이 알렉세라 AI 회장을 맡을 예정이다.

파브리지오 델 마페오(Fabrizio del Maffeo) 공동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CEO)는 “이번 투자 라운드 마감은 우리 기술이 AI 커뮤니티에 도움이 됨을 입증한 테티스 코어(Thetis Core) 발표 이후 이뤄진 것”이라며 “투자자들과 협력해 유럽 AI 업계 선두 주자로 도약해 글로벌 시장에서 유럽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라운드는 이노베이션 인더스트리즈(Innovation Industries)가 주도했으며 imec.xpand와 벨기에 연방 지주투자회사(Federal Holding and Investment Company of Belgium, 약칭 SFPIM)이 참여했다. 네덜란드 중소기업청(Netherland Enterprise Agency, 약칭 RVO)은 악셀레라 AI에 670만달러 규모의 ‘혁신 신용(Innovatiekrediet)’을 제공했다. 이는 네덜란드 경제·기후정책부 위임으로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를 위해 마련된 특별 대출이다.

악셀레라 AI는 곧 첫 제품을 발표하고 시리즈 B 투자 조달에 나설 계획이다.

악셀레라 AI(Axelera AI) 개요

악셀레라 AI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진보된 에지 AI용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시장 판도를 바꿀 악셀레라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은 전체 서버의 AI 컴퓨팅 능력을 소비 전력과 가격이 현재 AI 하드웨어의 극히 일부에 불과한 단일 칩에 집약하게 된다. 에인트호번의 첨단기술캠퍼스 AI혁신센터(High Tech Campus AI Innovation Center)에 본사를 둔 악셀레라 AI는 벨기에, 스위스, 이탈리아에 연구·개발(R&D)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악셀레라의 AI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전문가팀은 최고의 AI 기업과 포천(Fortune) 500대 기업 출신으로 이뤄져 있다. 웹사이트(www.axelera.ai)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170055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xelera.ai/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악셀레라 AI (Axelera AI)
멀린 린슈텐(Merlijn Linschooten)
press@axelera.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