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로보틱스, 2022 글로벌 제품 론칭 행사에서 더 넓은 로보틱스 시장 겨냥한 기술 혁신 선봬

미래 지향적인 2종 플래그십 제품 공개한 ECOVACS ROBOTICS, 로봇이 인간을 돕는 방식 바꿀 새 챕터를 시작

2022-10-27 12:0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서비스 로보틱스 브랜드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 이하 에코백스)가 최신 혁신 제품을 공식 발표했다.

에코백스(ECOVACS) 2022 글로벌 제품 론칭 행사에서 공개된 제품은 잔디 깎기 기계인 GOAT G1, 그리고 상업 환경을 위한 선구적 솔루션인 DEEBOT PRO (디봇 프로)이다. 에코백스(ECOVACS)가 전 세계 참가자들을 위해 중국어와 영어를 동시 지원하는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미래를 지향하는 새로운 에코백스(ECOVACS)를 선보이는 데 목적을 뒀다.

◇ 새로워진 에코백스(ECOVACS) 로보틱스 볼 수 있어

에코백스(ECOVACS)는 최첨단 환경을 통해 새 이정표를 알리는 몰입형 행사를 준비했다.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 최고 경영자인 David Qian의 안내에 따라 참가자들은 초현대적인 에코백스(ECOVACS) Pavilion, 유럽풍 정원, 쑤저우 박물관 투어를 체험했고, 각 장소에 적용된 새 시그니처 제품을 구경했다.

지난해 에코백스(ECOVACS)는 DEEBOTX1 Family를 출시하며 성능과 인텔리전스, 인터렉티브 퍼포먼스를 대폭 강화한 3.0 세대형 홈 서비스 로봇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에는 한 발 더 나아가 라이프스타일과 제품 시나리오 전반에 걸쳐 로봇 애플리케이션 혁신을 이뤘다.

이번에 공개한 혁신 제품 2종은 실내와 실외, 가정과 상업 공간을 아우르며, 로봇 업계의 방향을 이끄는 선도 기업 에코백스(ECOVACS)의 대담함을 완벽하게 입증한다. 2개 제품을 지탱하는 혁신적 핵심 기술은 멀티 로봇 협업 시스템인 Robotic Vision과 HIVE로, 회사의 미래 비전을 담았다. 이로써 에코백스(ECOVACS)는 대폭 늘어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서 세계를 이끄는 로보틱스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이 같은 행보는 회사의 새 목표인 모두를 위한 로보틱스를 잘 보여준다.

◇ ‘로보틱스 비전’으로 로봇 잔디 깎기 기계의 황금기를 열다

에코백스(ECOVACS)가 처음 선보이는 지능형 로봇 잔디 깎기 기계 GOAT G1에는 핵심 기술 ‘로보틱스 비전’이 탑재돼 고객에게 부드러운 잔디 깎기 경험을 제공하며, 잔디를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다. 2021년 세계의 로봇 청소기 시장 규모는 61억달러 규모를 이뤘고, 에코백스(ECOVACS)는 수십년간 이 분야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리더십을 쌓아 상당한 시장 비중을 차지했다. 그런데 홈 클리닝에서 잔디 관리로 분야를 옮겨 보면, 잔디 깎기 기계의 로봇화 비율은 10%에 불과하다. 부족한 성능과 불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이 기존 로봇 잔디 깎기 기계의 주요 진입 장벽으로 꼽힌다.

에코백스(ECOVACS)는 충족되지 않은 사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로봇 잔디 깎기 기계의 혁신을 시작했다. 사용자들은 기존 제품에서 발견되는 3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다. 전기선 수동 설치로 경계선을 미리 설정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잔디 깎기의 비효율성, 그리고 다른 사물과 충돌해 입는 상해 또는 피해가 그 문제였다. 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경계 인식’, ‘위치 측정’, ‘내비게이션’이라는 3개 핵심 기능을 탑재했다. 이런 기능은 에코백스(ECOVACS)가 타 브랜드와 확실히 차별화되는 지점이다.

에코백스(ECOVACS)는 ‘로보틱 비전’이야말로 로봇 잔디 깎기 기계가 역량을 온전히 발휘하기에 최상의 솔루션이라 자부한다. GOAT G1은 에코백스(ECOVACS)의 혁신 위치 측정 솔루션인 TrueMapping Multi-Fusion 위치 측정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360° 파노라마 카메라와 어안 렌즈 카메라로 구성된 양안 시야 솔루션으로 구동된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물리적 경계가 불분명하고 지형이 직선적이지 않은 정원 공간에서도 센티미터 수준으로 정확하게 위치를 잡을 수 있다. 또 이 시스템은 초광대역(UWB) 무선 반송파 통신, 관성 내비게이션, GPS 위치 측정 기술 등을 통합해 위치 측정 솔루션을 더욱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GOAT G1의 로보틱 비전 솔루션 덕에 까다로운 경계선을 설정하느라 들인 수고가 줄었다. 잔디 깎기 작업이 좀 더 합리적으로 변했으며, 내비게이션과 장애물 회피를 실현했다. 첫 사용 시에는 앱을 이용해 GOAT G1을 원격 조종해 기계가 정원을 충분히 돌아다닐 수 있도록 하기만 하면 된다.

G1이 30분 안에 경계선을 정의하고 표준 정원 지도를 산출할 것이다. 이로써 잔디 깎기의 효율과 결과도 극적으로 향상할 수 있다. 현재 GOAT G1은 하루에 600평방미터의 잔디를 깎을 수 있으며, 신선하고 단정하며 자랑할 만한 결과물을 내놓는다. GOAT G1은 사람이나 동물 또는 사유 재산에 피해를 주는 일 없이 일반 장애물을 파악하는 시각 센서와 ToF 센서로 구성된 AIVI 3D 솔루션도 탑재하고 있다. GOAT G1은 정원 보안을 강화하는 로봇 정원 관리사로도 기능할 수 있다.

에코백스(ECOVACS)는 론칭 행사에서 GOAT G1의 홍보대사로 미하엘 발락(Michael Ballack)을 공식 임명했다.

발락은 독일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으로 활약했고, 독일 올해의 축구 선수상을 3차례 수상했다. 에코백스(ECOVACS)가 발락과 협업하기로 한 것은 정밀하고 역동적이며, 스마트한 그의 커리어가 GOAT G1의 특징과 잘 어우러지기 때문이다. 발락은 이 제품의 주력 시장 중 하나인 유럽에서 우수한 평판과 영향력을 지니기도 했다.

GOAT G1은 2023년 3월부터 중국과 유럽에서 판매된다. 단연 압도적이며,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한 이 제품은 잔디 관리의 황금기를 열 것이다. 이 제품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로보틱스 시나리오를 확장해가는 에코백스(ECOVACS)의 능력을 여실히 보여준다.

◇ 상업용 청소 로봇의 미래를 재정의하다

에코백스(ECOVACS)는 실내와 실외 시나리오의 기술적 장벽을 뛰어넘었을 뿐 아니라 상업용 청소 분야에 새 로보틱스 솔루션을 가져왔다.

2021년 말 기준으로 중국의 상업용 청소 장비 시장은 70억달러 규모를 이뤘다. 이 가운데 로봇화 비율은 0.5%에 그쳤다. 쇼핑몰, 사무실, 호텔 등과 같은 상업 환경, 케이터링과 리테일 공간 등은 대개 면적이 넓고 구조가 복잡해 상대적으로 더 우수한 로봇 성능을 요구한다. 그런데 기존 제품들은 그 요구에 부합하지 않거나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다. 이에 에코백스(ECOVACS)는 제품 개발에 주력하는 동시에, 어떻게 하면 상업 청소 현장에서 로봇 도입을 대대적으로 확대할지 고민하고 있다.

에코백스(ECOVACS)가 발표한 DEEBOT PRO는 상업 청소 분야에서 유례 없는 통합 솔루션으로, 멀티 제품 포트폴리오, 창의적인 로봇 협업 방식, 비용 절감 비즈니스 모델, 3가지 면에서 혁신 요소를 포함한다. 이 솔루션은 고객들에게 현실적이고 지능적인 상업 청소 경험을 제공하고, 시간과 노동력, 비용을 절감해 ‘모두를 위한 로보틱스’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DEEBOT PRO는 소형 사이즈의 로봇 K1과 더 큰 사이즈의 M1 로봇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규모의 까다로운 상업용 공간 바닥 청소에 필요한 여러 요구사항들을 이 두 가지 모델(K1과 M1) 혼용으로 해결할 수 있다. 에코백스(ECOVACS)는 여러 로봇 사이에서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 위해 업계 최초로 멀티 로봇 협업 시스템인 HIVE: Homogeneous Intelligence Variable Execution을 선보였다. HIVE는 여러 대의 로봇이 공유하는 일종의 강력한 두뇌다. 이 시스템은 로봇들이 환경과 위치 정보를 자동으로 교환하고, 상업적 시나리오에서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에코백스(ECOVACS)는 고객사 운영비 절감을 위해 처음으로 리스 모델을 기획했으며, 첫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 리스 플랫폼을 중국에서 론칭했다. DEEBOT PRO는 2023년 1분기 중으로 상업 공간 용도로 이용 가능할 전망이다.

DEEBOT PRO는 로봇 애플리케이션의 미래 트렌드를 대비하기 위한 에코백스(ECOVACS)의 예상, 그리고 선제적 노력의 결과물이다. 회사는 멀티 로봇 협업이 상당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판단 하에 HIVE 시스템을 개발했다. DEEBOT PRO에서 HIVE가 운영될 수 있는 것은 에코백스(ECOVACS)가 자체 개발한 고정밀 lidar 기술인 KRUISEE 덕분이다. K1과 M1은 같은 lidar를 탑재했기 때문에 동일한 정밀도와 시야각을 확보한다. 각 로봇이 생성한 지도는 위치 정보와 함께 HIVE 시스템에 즉각적으로 동기화될 수 있으며, 이후 모든 협업 로봇에 분배된다. HIVE 시스템 적용은 이보다 더 발전 가능하며 더 많은 로봇 제품 솔루션을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

◇ 미래 지향적 혁신을 통한 폭넓은 로보틱스 활용 시나리오

에코백스(ECOVACS)는 25년간 사용자 중심의 혁신을 위해 힘써 왔다. 이 같은 노력은 서비스 로봇 산업을 명확하게 규정한다. 진정한 소비자 니즈에 기반해 이번에 출시되는 GOAT G1 및 DEEBOT PRO는 의미 있는 제품과 기술 혁신을 통해 사용자 문제를 해결할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에코백스(ECOVACS)의 목표를 잘 드러낸다.

회사는 실내에서 실외로, 가정에서 상업 공간으로, 에코백스(ECOVACS)가 인식할 수 있는 더욱 광범위한 로봇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업계 혁신을 주도해 왔다. 이는 칩, 모터, 센서 등 하드웨어 부품 분야에서의 끊임없는 혁신, 그리고 AI와 SLAM (동시적 위치 추정 및 지도 작성), 알고리즘, 내비게이션 등 소프트웨어 역량의 지속적 혁신을 통해 가능했다.

에코백스(ECOVACS)의 혁신은 제품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으며, 로봇 생태계와 업계 전체의 밸류체인 또한 지속적으로 주목하고 있다. 회사는 지능형 센서 브랜드 KRUISEE를 육성했으며, 처음으로 HIVE 시스템을 개발했다. 또한 로봇 생산 지원을 뒷받침하고자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핵심 부품 개발을 위한 R&D 투자를 확대해 왔다. 에코백스(ECOVACS)는 로보틱스 혁신과 공공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이러한 노력들은 업계 리더로써 로보틱스 산업을 구축, 강화하기 위한 에코백스(ECOVACS)의 헌신을 잘 보여준다.

에코백스(ECOVACS)는 언제나 미래를 향한 비전을 통해 혁신을 진행하며, 인간과 로봇 사이의 협업, 로봇 사이의 협업이 가진 잠재력을 믿고 있기 때문에 관련 분야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에코백스(ECOVACS)는 서비스 로봇 업계에서 인간과 로봇 상호 작용의 새로운 모델을 개척한 지능형 음성 인식 비서 YIKO를 발표했다. 올해 선보인 HIVE 시스템은 로봇들이 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며 로봇 개발에 대한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한다.

에코백스(ECOVACS)는 강력한 R&D 역량을 통해 잔디 관리부터 상업 공간 청소에 이르기까지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고 광범위하게 로봇을 보급함으로써 다른 기업과 차별화해왔다. 이는 ‘모두를 위한 로보틱스’란 회사의 목표가 반영된 것이다. 앞으로 세계적 로보틱스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방향성을 가진 에코백스(ECOVACS)는 라이프스타일과 생산에서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 확장 △서비스 로봇을 위한 고부가가치 플랫폼 구축 △업계 전반의 발전과 혁신 가속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 개요

ECOVACS (에코백스)는 창립 순간부터 혁신 DNA를 갖추고 태어났다.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는 서비스 로봇 분야 초기부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개발사 및 제조사로 독자적이고 획기적인 R&D, 서비스 로봇 설계 및 제조에 중점을 두고 있다. 회사는 세계적 로보틱스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목표 달성을 위해 변함 없이 노력하고 있다. COVACS는 20여 년에 걸쳐 축적한 설계 및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 능력을 통해 글로벌 고객사들에 역량을 인정 받았다. 자사는 로보틱 기술 발전을 통해 전 세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라이프스타일과 생산에서 인간과 로보틱스 사이에 포괄적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목표 달성에 초점을 맞춘다. 회사는 사용자 니즈를 이해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한편, 업계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공격적인 R&D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
APAC Marketing
크리스티 차우(Christy Chau)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코백스 로보틱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