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현지 법인 설립

자회사 SGI MENA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재보험 시장 공략

뉴스 제공
SGI서울보증
2022-10-27 11:59
서울--(뉴스와이어)--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은 10월 26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현지에서 중동 현지 법인(이하 SGI MENA) 출범식을 가졌다.

SGI MENA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Middle and East North Africa) 지역의 재보험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 SGI서울보증의 ‘중동 대표사무소’를 법인으로 전환한 첫 번째 사례로, SGI서울보증이 해외 지역에서 설립한 최초의 자회사다.

SGI서울보증 유광열 대표이사는 ‘G·D·P 경영 전략’(△Global·글로벌 △Digital·디지털 △Partnership·파트너십)에 따라 2020년 취임 이후 꾸준히 글로벌 사업 확대를 추진해왔다.

올 5월 자카르타 대표사 무소를 개소한 뒤, 이번 SGI MENA 설립을 통한 중동 지역 공략은 올해 두 번째 해외 사업 추진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대표 금융 허브로,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를 기반으로 72개국 4000여개 회사가 입주해 영업하고 있는 세계적인 금융 자유 무역 지대다.

SGI MENA는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에서 ‘보험 관리’와 ‘보험 중개’를 주요 사업으로 법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앞으로 중동 지역 재보험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중동 지역 재보험 언더라이팅 역량 강화 및 시장 확대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주중 한국대사관 재경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이코노미스트, 기획재정부 국제금융협력국장 등 다양한 글로벌 경험을 가진 국제 금융통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이번 자회사 설립을 추진했다.

유광열 대표이사는 “SGI MENA는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 소통할 수 있는 SGI서울보증의 재보험 사업 전진 기지이자, 혁신의 교두보로 활용할 것”이라며, “한국-UAE 양국이 이룬 ‘한강의 기적’과 ‘사막의 기적’이 글로벌 금융 허브인 이곳 두바이에서 계속 이어져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gic.co.kr

연락처

SGI서울보증
홍보팀
이도헌 과장
02-3671-70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