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청년 디지털 인재 육성으로 대한민국 금융 혁신에 앞장선다
실무형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하나 디지털 파워 온’ 선포식 개최
그룹 데이터 인력을 2025년까지 2500명으로 확대하는 ‘2500 by 2025’ 추진
함영주 회장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은 금융에 주어진 중요한 사회적 역할”
◇ 청년 세대를 위한 도전과 성장의 기회: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금융감독원과 구글, 아마존 웹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후원하는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가속화로 인해 금융을 비롯한 사회 전 분야에서 수요가 급증하는 디지털 인재 양성 및 청년 세대에 새로운 도전과 성장의 기회 제공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함기호 아마존 웹 서비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지은 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 대표이사, 여지영 SK텔레콤 부사장, 이훈규 아이들과 미래재단 이사장 등 외부 인사와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및 그룹 관계자를 비롯해 이번 프로젝트에 지원한 대학생 16개 팀이 참석하여 열기를 더했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이복현 금감원장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해온 하나금융그룹과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및 디지털 교육 문화·인프라 확산을 위한 중요한 초석을 마련했다”며 “금융감독원은 정부의 디지털 인재 100만명 양성 목표 달성을 위해 이번 금융 분야 민·관 협력 등 미래 디지털 사회에 꼭 필요한 실무형 디지털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도 “대한민국 금융의 성공적 디지털 전환을 위해서는 우수한 디지털 인재 양성이 가장 우선돼야 한다”며 “디지털 시대의 주인공인 청년들을 디지털 인재로 육성하는 것 또한 하나금융그룹에 주어진 중요한 사회적 역할이다”고 화답했다.
또 함 회장은 “금융감독원, 국내외 혁신 기업들과 함께 뜻을 모아 마련한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 민·관·글로벌 기업과 청년들이 함께한 다양한 디지털 혁신 아이디어의 장(場)
이날 선포식에 이어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는 ‘금융과 디지털 융합 아이디어’를 주제로 디지털 신기술 경진대회가 진행됐다.
경진대회에 참가한 청년들은 금융 산업 현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신기술 ABCD (AI, Blockchain, Cloud, Data)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발된 팀들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구글의 'AI 특화교육‘ △아마존의 ’Cloud 특화교육‘ △마이크로소프트의 ’Big Data 특화교육‘ 등 맞춤형 디지털 교육뿐만 아니라, 하나금융융합기술원에서의 현장 프로젝트 등 디지털 맞춤형 교육과 현업에서의 실무를 수행해볼 기회도 제공된다.
금융감독원장상인 대상 1개팀에는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의 견학 기회를 제공한다. 또 모든 교육 과정 수료 후 최종 선정된 5개 우수팀에는 총 2,500만원의 상금과 하나금융그룹(지주 및 관계사)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서류전형 면제)이 주어지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노력하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는 대회 가산점과 함께 100만원의 별도 장학금도 지원한다.
◇ 하나금융그룹, 그룹 내부 디지털·데이터 인재 및 청년 일자리 육성 정책 지속 추진
하나금융그룹은 2020년부터 금융 지식과 디지털 기술을 겸비한 융합형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DT University’를 운영해오는 등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내부의 디지털 인재 육성에도 꾸준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데이터 인재 육성을 위해 그룹의 데이터 인력을 2025년까지 2500명 수준으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인재 육성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내외부 디지털·데이터 분야 교육 확대, 직원들의 직무 전환 등을 통한 전문 인력 육성 등이 주요 내용으로,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데이터 활용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그룹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 10개 대학 550여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여개의 사회 혁신 기업에서의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청년 창업가 육성과 사회 혁신 기업으로 일자리 연결 등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fn.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홍보부
박현민 차장
02-729-01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