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틱톡,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써니데이즈’ 댄스챌린지 개최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표 음원 ‘Sunny days’의 안무를 활용한 댄스챌린지 개최

11월 1일부터 틱톡에서 #써니데이즈챌린지 참여 가능

틱톡(TikTok)과 컬래버레이션 캠페인 진행

2022-10-28 16: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과 공동으로 자원봉사 댄스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표 음원 ‘Sunny days’와 틱톡의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댄스챌린지는 코로나19 재난 속에서 타인과 나를 위해 몸소 나서준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와 응원을 위해 밝은 댄스 음악에 신나는 안무로 만들어졌다. #써니데이즈챌린지는 틱톡에서 11월 1일부터 2주간 개최한다.

챌린지 참여는 틱톡에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를 검색해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 대사 ‘팝핀준호’가 추는 써니데이즈 댄스 영상을 확인한 뒤, 이를 따라 하는 영상을 찍어 친구를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에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자원봉사 #써니데이즈챌린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와 틱톡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써니데이즈챌린지 영상을 올린 참가자에게는 영상 콘텐츠 좋아요·댓글·반응도 등을 심사해 최우수상(6명), 우수상(30명), 장려상(100명) 등 총 136명을 선정해 자원봉사자의 날인 12월 5일 상장·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는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함께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대사이자 자원봉사 대표 음원 Sunny days를 작곡한 작곡가 윤일상, 챌린지의 안무를 제작한 공연 예술가 팝핀준호, 유튜버 쯔양, BJ 덕자전성시대, 전 야구선수 양준혁, 아나운서 이나래, 방송인 박마루 등 7명의 자원봉사 홍보대사가 챌린지 참여를 위해 홍보하고 있다. 또 팝핀준호와 함께 크리에이터 춤추는곰돌, 춤선생SIMBA, 가수 키미도 길거리 버스킹 공연을 통해 써니데이즈챌린지를 알리고 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담당자는 “써니데이즈 댄스챌린지는 밝고 희망찬 자원봉사 음원의 멜로디에 어울리는 신나는 댄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자원봉사의 재미와 참여 방법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개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를 주체로 2010년 6월 1일 설립돼 2020년 재단법인으로 운영 형태를 전환했다. ‘모든 국민의 자원봉사 참여로 만드는 안녕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자원봉사 지원 체계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핵심 가치인 △사람 △연대 협력 △현장을 바탕으로, 핵심 목표인 △현장 중심의 자원봉사 정책 활동 △사회 변화를 위한 역량 강화 △자원봉사자가 주도하는 참여 문화 조성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안녕 캠페인, 재난현장자원봉사센터 통합관리, 자원봉사종합보험, 1365자원봉사포털 운영, 자원봉사 정책 개발, 자원봉사 아카이브 사업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v1365.or.kr

연락처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전략팀
전홍석 주임
02-2129-75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