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룩스, 오투스플러스 ‘AI 기반 눈 건강 관리 리포트’ 출시

2022-10-31 10:00
성남--(뉴스와이어)--에덴룩스(대표 박성용)는 핵심 서비스인 ‘오투스플러스’에 ‘AI(인공지능) 눈 건강 관리 리포트’를 추가해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 멤버사인 이 회사의 오투스플러스 앱은 이용자들이 디바이스와 연동해 눈 건강을 측정하고, 다양한 게임 콘텐츠로 눈 운동을 즐기고, 눈 상태 결과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이 회사는 사용자들의 눈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눈 건강 점수와 초점 반응 속도, 눈 운동 게임에 대한 결과를 분석해주는 AI 기반의 월간 눈 건강 리포트를 출시했다.

에덴룩스의 오투스플러스는 의사 출신 대표가 시력을 잃고 회복한 과정에서 알게 된, 미국 파일럿들이 훈련하는 비전테라피 눈 운동법을 디바이스화 한 제품이다. 집에서도 눈 건강을 측정하고 측정된 결과를 앱에서 확인하며 개인 맞춤화된 렌즈로 눈 운동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앞으로 이용자들은 오투스플러스 기기로 눈 운동 후 개선된 눈 건강 데이터를 집에서 매달 리포트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오투스플러스는 기존 서비스에서 한 단계 나아가, 사용자가 본인 눈에 맞춰 훈련할 렌즈를 직접 선택해 훈련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누적된 데이터로 사용자의 눈 건강을 점수화해 리포트로 제공한다.

에덴룩스 담당자는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는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눈 운동과 눈 건강에 대한 욕구가 커진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 피드백을 수렴해 전 국민들의 눈이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세계 각국의 투자 기관 및 혁신 기술 스타트업 육성 기관과 협력하며 우수 기술을 보유한 한국 기업의 조인트 벤처형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본투글로벌센터가 2013년 9월 개소 이후 2021년 12월까지 지원 기업에 투자 유치를 연계한 금액은 2조2020억원, 컨설팅 건수는 1만6365건에 달한다. 이 밖에도 해외 법인 설립 97건, 해외 사업 계약·제휴 654건, 해외 지식 재산권 출원 956건 등을 지원했다. 아울러 PMF 프로그램 58회, 국내외 투자 설명회 80회를 진행하며 708개 기업에 사업 발표 기회 및 투자자 네트워크를 제공했다.

웹사이트: http://www.gdinfoundation.com

연락처

본투글로벌센터
이혜민 매니저
031-8039-67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