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구로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3D로 배우는 ESG’ 운영

3D 모델링부터 후가공, ESG 캠페인 활동까지

뉴스 제공
구로청소년센터
2022-10-31 07: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구로청소년센터(관장 김성곤)가 10월 22일과 29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제3916B08A-10401호 ‘3D로 배우는 ESG’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쳐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3D로 배우는 ESG’는 3D 프린팅 기술을 매개로 ESG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3D 모델링 기술을 통해 치약짜개를 직접 만들고, 3D 출력물을 후가공해 멸종 위기의 바다거북 모형을 제작하는 등 3D 프린팅 기술을 익혔고, 완성품들을 활용한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ESG의 의미에 대해 알게 돼 보람찼고, 3D 프린팅의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해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곤 관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환경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진로 체험과 접목한 다양한 ESG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활동 허브 역할을 해온 서울시립구로청소년센터는 4차 산업 특성화 기관으로 관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장비와 소극장, 동아리실, 체육관 등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같은 자원을 활용해 서울 지역 청소년들의 4차 산업 및 진로직업 체험, 그리고 휴식과 교류의 장으로 거듭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로청소년센터 개요

2002년 9월 설립된 서울시립구로청소년센터는 4차 산업 특성화 기관으로 VR, 3D 프린터, 드론 등 4차 산업 관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장비와 소극장, 동아리실, 체육관 등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같은 자원을 활용해 구로지역 청소년들의 4차 산업 및 진로직업체험, 그리고 휴식과 교류의 공간으로 거듭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uro1318.org

연락처

구로청소년센터
특화사업팀
이경재 팀장
02-838-1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