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연구소, 보호 아동 생활 시설 생활지도원 대상 교육 기부 및 후원금 기탁 이어가

청운보육원에 이어 구세군대전혜성원 방문해 교육 기부 및 시설 후원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뉴스 제공동심연구소
2022-11-01 14:00
구세군대전혜생원의 생활지도원을 대상으로 동심연구소 최윤주 강사가 보호 아동의 문제 행동 지도를 위한 ‘시그널’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구세군대전혜생원의 생활지도원을 대상으로 동심연구소 최윤주 강사가 보호 아동의 문제 행동 지도를 위한 ‘시그널’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동심연구소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구세군대전혜생원에 생활 시설 후원금과 교육 물품을 기탁했다
동심연구소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구세군대전혜생원에 생활 시설 후원금과 교육 물품을 기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1일 -- 유아교육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유아교육 전문 연구소 동심연구소(대표이사 정신)가 학대, 유기, 이혼 등 세상에 홀로 남겨진 보호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보호 아동 생활 시설을 방문해 생활지도원을 대상으로 교육 기부와 후원금 및 교육 물품 기탁을 이어가고 있다.

동심연구소는 10월 20일 서울 동작구 청운보육원을 방문한 데 이어 10월 27일에는 대전 서구에 있는 구세군대전혜생원(원장 박석현)을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보호 아동 생활 시설의 생활지도원 대상 교육 기부와 시설 후원금 및 교육 물품 기탁은 동심연구소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 ‘행복으로[다함께:품다]’의 하나로 진행되고 있으며, ‘행복으로[다함께:품다]’는 동심연구소가 사회정서학습(SEL)을 기반으로 개발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제휴 기관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 2월부터 전국의 3000여 개 유아교육 기관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10월 27일 구세군대전혜생원에서 진행된 교육은 미취학 보호 아동을 지도하고 있는 생활지도원과 관리자가 참석해 ‘시그널’을 주제로 학대, 유기 등으로 보호 아동에게 나타날 수 있는 결손 및 과잉 행동 등 문제 행동의 신호를 파악하고 지도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구세군대전혜생원 박석현 원장은 “보호 아동 생활 시설의 생활지도원들은 아동에 대한 사명감과 함께 지도에서 무거운 책임과 어려움도 느끼고 있다. 오늘 교육은 보호 아동의 발달 특성을 이해하고, 지도하는 데 꼭 필요한 교육이었을 뿐만 아니라 혜생원 모든 생활지도원이 위로받고 다시금 사명을 확인하는 감동이 있는 교육이었다”며 “보호 아동에 대한 관심으로 아동들을 지원해줄 뿐 아니라 생활지도원들을 위한 교육으로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동심연구소가 보호 아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지원하는 다각적 연구와 활동으로 전국 생활복지사들을 위한 역할을 해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심연구소는 교육 후 시설 지원을 위한 후원금과 인성 동화를 비롯한 교육 물품도 함께 전달했다. 동심연구소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가 함께 참석해 전달한 이번 후원금은 6월부터 3개월간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들에게 나타난 변화를 나누는 이벤트를 전개해 동심연구소가 기부하게 된 것으로 구세군대전혜생원에서 생활하는 보호 아동의 정서 회복과 자연 체험의 기회를 위해 1박 2일 동안 ‘내 생애 첫 글램핑’ 행사를 개최하는 데 쓰였다.

앞으로도 동심연구소는 ‘행복으로[다함께:품다]’ 캠페인을 통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력해 전국 보호 아동 생활 시설의 생활지도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기부와 시설 후원을 계속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한국방정환재단과 어린이 교육·문화·예술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1996년부터 재단법인 선한뜻(구 사단법인 동심)을 설립해 아프리카 케냐 나이로비에 효남초등학교를 설립하고 급식 및 교직원 임금을 지원하는 등 전 세계 모든 아이들이 행복할 권리와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꾸준한 국내외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동심연구소 개요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교육전문연구소인 동심연구소는 유아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120여 명의 연구원이 아이들 중심의 교육, 생활, 문화 전반에 걸쳐 연구·기획·제작·교육에 힘쓰고 있다. 2014년 설립한 동심연구소는 2021년 2월 부산연구소를 설립한 데 이어 올해 2월 대전에 중부연구소를 신설했다. 동심연구소는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과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데 설립 취지와 목적을 두고, 교육이 지닌 선한 영향력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simlab.com

연락처

동심연구소
대외협력팀
김희정 차장
070-4386-55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동심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