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 회사 글로벌 리모트 채용 플랫폼에 신규 기능 대폭 추가

‘고용 계약 생성기’ 업계 첫 출시… 보다 쉽고 빠른 고용 계약 가능해져

ADP, 하이밥(Hibob) 등 선도적인 HR 및 급여 플랫폼과의 통합으로 고객 경험 향상

검색 기능 강화·워크플로우 간소화·플랫폼 내 챗봇 도입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뉴스 제공
G-P
2022-11-02 10:56
보스턴--(뉴스와이어)--업계 선도적인 글로벌 리모트 채용 플랫폼 G-P가 신규 기능을 출시하고 서비스 개선 사항을 대거 발표했다.

G-P의 글로벌 리모트 채용 플랫폼은 기업이 전 세계 어디서나 규정을 준수하면서 더욱 쉽고 빠르게 현지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기업들은 보다 안전하고, 간소화된 단일 플랫폼에서 더욱 손쉽게 원하는 인재를 탐색 및 채용하는 것은 물론, 현지 규정을 준수하면서 급여, 세금, 직원의 복리후생까지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 신규 기능

1.고용 계약 생성기 출시

G-P는 플랫폼상에서 자동으로 고용 계약을 생성하는 ‘고용 계약 생성기(Employment Contract Generator™)’ 서비스를 업계에서 첫 출시했다. 해당 기능을 통해 기업은 단 몇 분 만에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현지 규정을 준수하면서 새로운 직원의 고용 계약 생성이 가능하다. 이로써 일일이 수작업으로 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채용 절차를 가속할 수 있다.

2.선도적인 HR 플랫폼과의 통합

G-P는 UKG, 그린하우스(Greenhouse) 및 하이밥(Hibob)과 같은 주요 HR 플랫폼과의 API 통합을 발표하고, 기존 HR 솔루션 기업 ADP와의 통합에 대한 새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회사의 글로벌 채용 플랫폼과 다른 인적 자원 관리(HCM), 지원자 관리, 급여 및 기타 시스템 간의 원활한 연계가 가능해져 보다 유기적인 데이터 플로우를 지원한다.

3.G-P 컨트랙터 신규 기능 추가

계약직 인력의 고용부터 급여 지불까지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지원하는 솔루션인 G-P 컨트랙터(G-P Contractor™)에도 여러 개선 사항이 적용됐다. 여기에는 자동 계약 승인, 전산화된 인보이스 처리는 물론, G-P 글로벌 채용 플랫폼에서 비정규직 근로자의 계약을 검토, 관리 및 종료할 수 있는 기능, 인보이스를 월간 또는 격월 단위로 발행할 수 있는 옵션 등이 포함된다.

4.인사이트 및 분석 기능 개선

이번 업데이트로 맞춤형 보고 기능과 전 세계에 위치한 현지 인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능도 개선됐다. 이를 통해 기업이 필요한 특정 역량을 갖춘 인재가 가용한 국가 및 지역을 신속히 파악해 가장 적합한 인재를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채용할 수 있게 됐다.

5.사용자 경험 향상

G-P는 또한 보다 직관적인 인력 탐색과 간소화된 워크플로우, 플랫폼 내 챗봇 기능, 새 브랜딩을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대폭 개선했다.

나트 나타라잔(Nat Natarajan) G-P 최고 제품 및 전략 책임자(CPSO)는 “기술은 전 세계에 걸쳐 지리적인 위치에 관계없이 상호 연결된 글로벌 팀을 가능케 하고 있다. 문화를 넘어선 소통과 협력이 미래를 열어갈 것이다. 이번 대대적인 업데이트는 우리의 글로벌 채용 플랫폼을 계속해서 혁신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하나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능 등 기술적 업데이트를 통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통해 기업들이 글로벌 인력에 더욱 쉽게 접근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G-P는 근로자들이 물리적 위치에 상관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고용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돕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런 비전 아래 제품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의 하나로 아래의 추가 기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추가 기능

1.스톡옵션(Equity) 관리

G-P는 급여 및 급여세 보고가 요구되는 지분 관련 과세 대상 행위에 대한 거래와 보고를 여러 국가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2.채용 후보자 백그라운드 체크

G-P는 지원자의 신원 조회를 가리키는 백그라운드 체크 과정을 자동화 및 간소화하고, 이를 모든 채용 절차의 필수 요소로 도입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채용 프로세스에서 신규 채용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백그라운드 체크와 현지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필요시에 진행되는 것 모두가 포함된다.

3.G-P 컨트랙터용 디지털 지갑

G-P 컨트랙터를 한층 개선해 임금 지불 관련 유연성과 속도를 향상할 계획으로, 임금 지불이 은행 계좌나 디지털 지갑을 포함한 여러 옵션으로 가능해질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넬슨홀(NelsonHall)의 HR 담당 수석 연구원 제닌 크레인-톰슨(Jeanine Crane-Thompson)은 “G-P는 기술 혁신에 방점을 두고 혁신의 속도를 높여 나가는 등 투자금의 활용을 극대화하고 있다. G-P의 개방형 API 프레임워크와 새로운 인적자원 정보 시스템(HRIS)과의 파트너십은 G-P 플랫폼에 유연성과 확장성을 더하고 미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G-P는 이번 업데이트로 광범위한 HR 기능, 보안 및 확장성을 위한 제품 로드맵을 대폭 개선함으로써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G-P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P 대규모 업데이트 안내 홈페이지: https://www.globalization-partners.com/kr/goglobal...

연락처

G-P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이숙진 차장
010-9349-9636
이메일 보내기

양다빈 과장
이메일 보내기

안예슬 AC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