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메타버스얼라이언스, 리스본서 웹 서밋 개최

게임 및 웹3 업계 대표 업체들과 탈중앙화 메타버스 표준 마련 작업으로 OMA3 활동 시작

뉴스 제공
Open Metaverse Alliance
2022-11-02 14:55
추크,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위스 추크의 메타버스 연합체 오픈메타버스얼라이언스(Open Metaverse Alliance, OMA3™)가 유럽 최대 테크 콘퍼런스 ‘웹 서밋(Web Summit)’에서 첫 실무단 회원사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애니모카브랜즈(Animoca Brands), 에얼리언월즈(Alien Worlds), 대퍼랩스(Dapper Labs), 메타메타버스(MetaMetaverse), 스페이스메타버스(SPACE Metaverse), 슈퍼월드(SuperWorld), 더샌드박스(The Sandbox), 업랜드(Upland), 복셀즈(Voxels), 언스토퍼블도메인즈(Unstoppable Domains), 위비티(Wivity)(OMA3 대행사) 등 업계를 대표하는 업체들이 1차 실무단에 참여했다.

메타버스의 핵심 가치는 자산은 물론 권력과 영향력의 탈중앙화다. OMA3는 커뮤니티 플랫폼간 고도의 상호 운용성과 투명성을 자랑하는 가상 토지, ID, 디지털 자산, 아이디어, 서비스를 통해 이런 메타버스의 가치를 뒷받침하고 있다. OMA3의 포털링(Portaling)·맵핑 실무단은 사용자들이 여러 가상 세계를 지원하는 표준을 마련할 예정이다. 자산이체 실무단은 웹3 애플리케이션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 공정하게 사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규제 환경의 상황을 들여다볼 예정이다. 실무단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웹사이트(OMA3.org)를 통해 크리에이터 회원으로 OMA3에 합류할 수 있다.

메타버스는 빠른 속도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는 가운데 OMA3는 참가자 안정성, 프라이버시, 사이버 보안 등의 부문에서 실무단을 확충해 개방적이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메타버스를 조정할 계획이다.

업랜드 공동 설립자 겸 공동 최고 경영자이자 OMA3 설립 회원 겸 의장인 더크 루스(Dirk Lueth)는 “OMA3의 비전은 플랫폼이 통제하는 웹2 세계에서 사용자 중심의 웹3 메타버스로 이동하는 것”이라며 “이런 비전을 위해 메타버스의 상호 운용성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하는 웹3 기업들이 참여한 연합체가 발족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목표는 OMA3의 지식과 웹3 통찰을 활용해 메타버스의 상호 운용성에 대한 운영 표준 제안·마련에 힘을 보태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페이스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이자 OMA3 설립 회원 겸 부의장인 바티스 사마디안(Batis Samadian)는 “탈중앙화와 상호 운용성을 이루려면 협력이 필요하다”며 “초기의 OMA3 이상이 업계에 반향을 일으키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고 말했다.

모든 OMA3 회원사는 개별 플랫폼이 상호 연결·운용돼 사용자들이 디지털 자산을 전 세계로 자유롭게 이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형 메타버스에 대한 믿음을 공유하고 있다. OMA3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형성된 연합체이며 회원사들이 사명에 동참하길 기대한다.

더샌드박스 공동 설립자 겸 최고 운영 책임자이자 OMA3 설립 회원인 세바스티앙 보르게(Sébastien Borget)는 “디지털 자산은 개방형 메타버스에서 뛰어난 보안과 자산 추적 기능을 바탕으로 OMA3 가상 세계를 자유롭게 이동한다”며 “표준이 동일하면 사용자들이 디지털 아이템을 한 메타버스에서 다른 메타버스로 이전시켜 플랫폼 패권과 검열보다 사용자 경험과 소유권을 중시하는 상호 연결된 가상 세계를 뒷받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얼리언월즈 최고경영자이자 OMA3 설립 회원인 사로 맥케나(Saro McKenna)는 “커뮤니티가 운영하고 색인이 가능하며 탈중앙화돼 사용자들이 NFT(대체불가토큰) 등의 디지털 자산, ID, 평판(reputation)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매끄럽게 소유·사용하는 개방형 메타버스를 개발하는 것이 OMA3 비전의 핵심”이라며 “OMA3은 플랫폼 소유자들이 아닌 사용자가 자산을 통제하고, 아이디어와 서비스가 탈중앙화 및 상호 운용성이라는 토대를 기반으로 개인의 자유, 사회, 경제, 기타 지속 가능한 결과를 최적화하는 비전을 꿈꾼다”고 말했다.

OMA3은 포용성, 투명성, 탈중앙화라는 DAO 지배 구조 원칙을 바탕으로 데이터의 무허가성, 상호 운용성, 사용자 중심 통제력을 보장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OMA3는 모든 웹3 메타버스 개발사에 문을 열어 두고 있으며 기업들을 크리에이터나 커뮤니티 회원사로 맞고 있다. 웹사이트(www.oma3.org)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OMA3 개요

오픈메타버스얼라이언스(OMA3)는 샌드박스, 애니모카브랜드, 에얼리언월즈, 대퍼랩스,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 메타메타버스, 스페이스, 슈퍼월드, 업랜드, 복셀, 언스토퍼블도메인즈, 위비티 등 선도적 메타버스 네이티브 기업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다. OMA3는 커뮤니티 플랫폼간 고도의 상호 운용성과 투명성을 자랑하는 가상 토지, ID, 디지털 자산, 아이디어, 서비스를 뒷받침하기 위해 매진한다.

트위터: twitter.com/oma3dao

웹사이트: www.oma3.org/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310058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oma3.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OMA3
더 피프스 컬럼(The 5th Column)
oma3@the5thcolumn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