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청소년센터,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요리축제 ‘팬스토랑’ 성료

문성호·정지웅 시의원, 이경선 구의원이 참석해 K-멋쟁이 참가자들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아

뉴스 제공
서대문청소년센터
2022-11-02 16: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10월 29일 서대문구 지역주민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요리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어울림마당 행사는 실외 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이후 재개된 요리축제로 3000명 이상의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참가했다.

센터 앞마당에 ‘한국 전통’이란 주제로 전통의상을 입고 레드카펫을 걷는 K-멋쟁이 대회, 한석봉 떡 썰기 어머니대회, 천하장사 허벅지씨름대회 이벤트 부스를 마련해 오가는 지역주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성화사업 냠냠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도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지역별 전통시장 콘셉트를 갖춘 경기도 쌀강정, 제주도 귤김치, 경상도 충무김밥만들기 체험부스 등에서 다채로운 활동을 즐겼고, 먹거리부스에서는 스탬프를 모아온 참가자들에게 비빔밥과 김치전 감자전 등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였다.

서대문청소년센터 한도희 관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음식 관련 축제 재개의 성공적인 신호탄이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요리를 테마로 하는 차별화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

연락처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
서현아
070-4550-6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