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2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 개최

2022-11-02 18:00
서울--(뉴스와이어)--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의 활성화와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함양을 위한 ’2022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을 11월 29일(화) 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유엔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기 위해 1996년부터 시작한 시상식은 올해가 27회째로 보건복지부·국민일보·WBC복지TV가 후원하고 있다.

올해 대상은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이 선정됐다. SK이노베이션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사회적 배제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통합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를 위해 장애인의 이동 편리성과 일상생활 지원을 위한 ’활동형 의수족 제작·수리 지원‘과 발달장애인 취업·고용 유지 프로그램인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운영,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 축제(Great Music Festival, GMF)‘를 개최하면서 직원의 기부와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단체)에는 △재단법인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선종학)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태남) △석성1만사랑회(이사장 조용근) △삼성초등학교(교장) △사회복지법인 함께웃는재단(대표이사 김정웅)이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개인)은 △김재헌 수원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전경미 바이올리니스트 △송영록 포스코1%나눔재단 과장이 수상했다. 국민일보 사장상에는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이사장 이옥주), WBC복지TV 회장상에는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황성혜) △이병길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홍천군지회 부지회장 △우병호 인천계양초등학교 상야분교장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장애인식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이달의 좋은 기사‘에는 한국일보 양승준 기자 등 23명과 ’올해의 좋은 방송‘에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모두에게 당연한 권리’, ’올해의 좋은 유튜브‘는 ‘씨리얼-저는 자폐스펙트럼 장애인이고, 이렇게 살아왔습니다 특수 학생들의 시선’ 외 1건을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한다.

한편 시상식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비바챔버앙상블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하며,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과 수상자 및 축하객 등 약 13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강산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