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자회사 유한화학, 글로벌 CDMO 경쟁력 위한 시설 증대

원료의약품 생산 증대 확대 위해 화성공장 HB동 신축 기공

뉴스 제공
유한양행 코스피 000100
2022-11-04 10:40
서울--(뉴스와이어)--유한양행의 원료의약품 생산 자회사인 유한화학(대표 서상훈)이 생산동 신축을 통해 원료의약품 생산 역량 확대에 나섰다.

유한화학은 최근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에 있는 화성공장에서 HB동 기공식 행사를 가졌다.

기공식에는 유한화학 서상훈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유한양행 임직원 및 공사 관련 시공, 감리, 설계를 맡은 협력사의 임직원 들이 참석했다.

유한화학 서상훈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화성공장 HB동 신축을 계기로 원료의약품 글로벌 CDMO 사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생산 능력을 갖출 것”이라며 “특별히 안전하고, 재해가 없는 공사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유한화학 HB동 신축공사는 연면적 9709.43㎡ 규모로 2023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유한양행은 글로벌 제약사들을 파트너로 화학합성 중간체 및 API (핵심 원료의약품,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를 공급하는 CDMO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특히 유한양행 중앙연구소의 신약의 합성 공정 및 분석 연구 역량과 함께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최고 수준의 cGMP 생산 시설을 보유한 유한화학의 생산 역량이 그 기반에 있다.

현재 유한화학은 안산1공장과 화성2공장 2곳에 총 생산능력 70만L 규모의 세계 수준 cGMP급 시설을 갖추고 있다.

유한양행과 유한화학은 이번 유한화학 화성공장 생산 시설 증설을 통해 향후 글로벌 CDMO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yuhan.co.kr

연락처

유한양행
홍보팀
김종원 부장
02-828-0035
이메일 보내기 .k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유한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