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카스타드’, 역대 최단기간 글로벌 매출 1000억원 돌파

뉴스 제공
오리온 코스피 001800
2022-11-07 09:21
서울--(뉴스와이어)--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소프트케이크 대표 브랜드 ‘카스타드’가 한국은 물론 베트남, 중국, 인도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 이래 최단기간에 글로벌 합산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0월까지 오리온 카스타드 글로벌 매출액은 1112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50년 동안 축적해온 파이 연구 개발 노하우로 완성한 오리온만의 차별화한 제품력에 따른 것으로, 특히 한국에서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이 34% 성장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담백하면서도 달콤한 맛과 촉촉한 식감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아 대량으로 구매하는 소비층이 크게 증가했으며, 식품을 계획적으로 구매한 후 보관해 놓고 먹는 ‘저장 간식’ 트렌드 확산도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탰다.

베트남 역시 오리지널 맛 외에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밀크맛’, ‘치즈베리맛’, ‘꼼(Cốm, 쌀을 활용한 베트남 전통음식)’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7% 성장했다. 안전한 먹거리에 관심이 높은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영양 간식’으로 통하면서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인도에서도 2021년부터 베트남 법인에서 생산한 카스타드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고급스러운 컵케이크를 선호하는 대도시 젊은 층에 인기를 끌며 출시 초기임에도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오리온 담당자는 “맛과 식감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원료, 생산 공정 등 글로벌 품질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orionworld.com

연락처

오리온
홍보팀
조윤미 차장
02-710-637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오리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