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브, 데이터센터 업계의 탄소 배출 및 물 사용 감축 지원 위한 데이터센터 지속 가능성 가이드 제공

데이터센터 업계의 ‘넷 제로(net-zero)’ 달성을 돕기 위해 모범 사례와 개발 동향 공유

뉴스 제공
버티브 뉴욕증권거래소 VRT
2022-11-07 13:03
서울--(뉴스와이어)--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친환경적 경영을 실천하고자 하는 데이터센터 사업자들을 돕기 위한 온라인 리소스로서 데이터센터 지속 가능성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제 에너지 기구(IEA)의 보고서에 따르면, 데이터센터가 전 세계 전기 수요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1%인 것으로 나타난다. 2020년 이전까지는 데이터센터 업계가 가동 효율을 개선함으로써 용량 증가가 전체적인 에너지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제한할 수 있었다. 하지만 2020년 들어서는 전 세계 인터넷 트래픽이 40% 이상 폭증했다.

마켓 인텔리전스(Market Intelligence)에 따르면, 데이터센터 건설이 앞으로 5년간 13%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런 추세에 더해 온실가스 배출 및 물 사용 감축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데이터센터 사업자들은 장비 활용도를 높이고, 남은 비효율 요소들은 제거하는 한편 용수 사용이 많은 냉각 기술을 퇴출하고, 탄소 기반 에너지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새 솔루션을 찾게 됐다.

버티브(Vertiv)의 ESG 전략 및 이행을 총괄하는 티제이 페이즈(TJ Faze)는 “데이터센터 사업자들 사이에서 회사 설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낮추려는 절실함이 커지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지속 가능성 가이드는 사업자들이 그런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가동 효율에 초점을 맞춘 노력이 상당한 개선을 가져오긴 했지만, 데이터센터 산업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탄소 배출과 물 사용을 줄이기 위한 새 전략과 좀 더 지능적인 시스템이 필요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들을 비롯해 코로케이션 및 클라우드 사업자들을 위한 인프라 솔루션 기업으로서 버티브는 이 업계를 위해 모범이 되는 우수 사례들과 새로운 개발 성과들을 공유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데이터센터 업계의 이 같은 움직임은 대규모 하이퍼스케일 사업자들이 주도하고 있다. 이들은 2030년 안으로 탄소 중립, 나아가 탄소 마이너스를 실현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이런 목표를 뒷받침하기 위한 기술 개발에 나서며, 업계의 모범이 될 만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많은 코로케이션 사업자도 탄소 중립적이면서 용수 사용 효율을 높이고, 기업 고객들의 환경적 목표에 부합하는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다. 기업 차원의 이런 노력에 부합하도록, 엔지니어들 역시 자사의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낮출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 버티브의 데이터센터 지속 가능성 가이드

·환경에 대한 영향을 낮추기 위한 기업의 우수 사례
·설비 활용도와 재생 에너지 사용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센터 인프라 및 관련 기술의 개발 동향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를 이행 및 측정하기 위한 자원, 프레임워크, 지표
·환경적 영향을 낮추는 데이터센터를 설계하고 가동하기 위한 우수 사례들

버티브 ASI의 코로케이션 및 하이퍼스케일 사업을 총괄하는 토니 건트(Tony Gaunt) 부사장은 “데이터센터가 기업 활동과 개인의 일상생활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이 지역의 기업 경영진들에게 지속 가능성은 매우 중요하고도 시급한 문제로 대두됐다. 에지에서부터 하이퍼스케일 설비에 이르기까지 컴퓨팅이 빠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지속 가능성 전략은 우선순위에서 밀려 있다가 이제는 실질적으로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이 됐다”며 “버티브의 지속 가능성 가이드는 데이터센터 사업자들에게 데이터 설계와 가동에 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기업들이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버티브의 데이터센터 지속 가능성 가이드는 버티브 홈페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다.

◇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증권 소송 개혁법, 증권법 27조 및 증권 거래법 21E의 조항을 전제로 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돼 있다. 이 진술은 단지 예측일 뿐이다. 실제 성과 또는 결과는 이 미래 예측 진술의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버티브 및 해당 사업 경영과 관련한 이런 논의 및 기타 중요 위험 요인에 대해서는 Form 10-K상의 버티브 최신 연례 보고서와 Form 10-Q상의 후속 분기별 보고서를 포함해 버티브가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들을 참조하면 된다. 버티브는 새로운 정보, 미래의 사건 등의 결과에 대해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

버티브 개요

버티브(Vertiv, NYSE: VRT)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분석, 지속적인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의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이 꾸준히 실행되고,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며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성장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버티브는 클라우드부터 네트워크 에지까지 확장되는 전력, 냉각, IT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사용해 오늘날 데이터센터, 통신 네트워크, 상업 및 산업 시설이 직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를 해결한다. 버티브는 오하이오 콜럼버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약 2만4000명의 직원을 고용해 130개가 넘는 국가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버티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최신 뉴스 및 콘텐츠 확인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VertivCo.com

연락처

버티브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