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아일랜드 코크에 국제 본사 신설하고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데이터 관리에 투자 확대

코크 본사, 글로벌 고객 지원 위해 2025년까지 500개 일자리 창출 기대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2-11-07 13:4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와 데이터 중심의 세계적 소프트웨어 기업인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아일랜드 코크에 국제 본사를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신설 본사는 아일랜드가 추진 중인 방대한 규모의 도시 재생 프로젝트인 코크 도클랜즈(Docklands) 내 내비게이션 스퀘어(Navigation Square)에 자리할 예정이다.

신설 본사는 넷앱의 국제 판매·영업·기술 운영을 담당하며 가용 기술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 인재로 이뤄진 폭넓은 생태계를 바탕으로 회사의 전 세계 고객 지원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세자르 세르누다(Cesar Cernuda) 넷앱 사장은 공공 지출·개혁 장관인 마이클 맥그래스(Michael McGrath) 하원의원과 함께 도클랜즈 해안의 본사 개소식에 참석했다.

맥그래스 장관은 “아일랜드에 넷앱이 새 국제 본사를 열어 기쁘며 2025년까지 500여 개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는 전망에 기대가 크다”며 “이는 코크시티와 사우스 웨스트 지역이 넷앱과 같은 기술 기업이 거점을 둘 요충지라는 것을 재확인시켜 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제 본사 개소에 이바지한 모든 관계자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아일랜드 산업개발청(IDA Ireland)이 외국인 직접 투자 유치하는 데 지속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메리 버클리(Mary Buckley) IDA 아일랜드 임시 최고경영자(CEO)는 “넷앱이 국제 본사 설립 결정은 아일랜드 남서부 지역과 국가적으로 대단한 희소식”이라며 “남서부 지역에는 클라우드 기술과 혁신 기술에 정통한 다양한 배경의 숙련 인재가 풍부하며 이는 넷앱과 같은 글로벌 기업을 유치하는 핵심 동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IDA 아일랜드는 지역을 위한 투자 유치에 전념하고 있다”며 “넷앱이 이번 확장과 함께 성공가도를 달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루다 넷앱 사장은 “코크의 새 국제 본사 설립을 기념하는 자리에 마이클 맥그래스 공공지출·개혁장관이 함께 해 준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세계 최고의 기술 기업과 그들이 지원하는 회사가 둥지를 틀고 있는 대규모 도시 재생 프로젝트의 중심에 자리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아일랜드에 국제 본사를 개설하는 것은 파트너와 협력하고 고객의 클라우드 중심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회사로서 변혁을 가속하기 위한 중요하고 유망한 진전”이라며 “넷앱은 인재를 계속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의 기능과 솔루션을 꾸준히 제공해 고유의 가치 제안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루다 사장은 “아일랜드의 풍부한 인재 풀을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발전시키고 고객과 파트너에게 혁신적인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넷앱은 이미 코크에서 100여명의 직원을 고용했고, 2023년 6월 말까지 200명을 추가 채용해 2025년까지 직원 수를 500명으로 늘릴 예정이다. 경력직 및 고위직, 엔지니어링 및 기술직, 재무, 영업, 채용, 다국어 가능직을 포함한 생산 관리직 등 다양한 포지션의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내비게이션 스퀘어 본부는 넷앱의 ‘스라이브 에브리웨어(Thrive Everywhere)’ 모델을 통해 전 직원이 이용할 수 있다. 스라이브 에브리웨어 모델은 유연한 하이브리드 근무 모델을 제공한다. 국제 본사 직원들은 웰빙의 날, 회의 없는 날, 유급 자원 봉사의 날 등 넷앱이 제공하는 모든 직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데브라 맥코원(Debra McCowan) 넷앱 수석 부사장 겸 최고인사책임자는 ”코크는 100개 이상의 기술 기업의 고향이자 국제 본사가 위치한 글로벌 허브로 자리매김했다”며 “코크 내 두 대학에는 4만 명 이상의 학생이 있으며 넷앱은 코크에 국제 본사를 설립해 급속히 진화하는 역동적 기술 시장을 지원할 유용한 인재 풀을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크의 활기찬 신흥 비즈니스 현장의 일부가 된 넷앱의 근무 모델은 코크를 넘어 아일랜드 전역의 기술 및 비기술 부문 지망자에게 기회가 있음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아래 링크에서 넷앱 아일랜드 국제 본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현재 진행 중인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netapp.com/company/cork-location/.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든 클라우드로 전환하든 또는 온프레미스(on premises)에서 자체적으로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개발하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대상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tapp.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팔로우해 알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www.netapp.com/TM)의 NETAPP, 넷앱 로고, 상표는 넷앱(NetApp, Inc.)의 상표다.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040050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미디어 문의
케냐 헤이스(Kenya Hayes)
kenya.hayes@netapp.com

투자 문의
랜스 버거(Lance Berger)
lance.berger@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