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지역 기관과 ‘장애인 등 편의시설 모니터링단’ 위촉식 진행

2022-11-07 14:39
광양--(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7일 --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이 11월 3일(목)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관장 이영재)과 순천대학교 건축학부와 ‘장애인 등 편의시설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편의시설 모니터링 활동은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장애 인식 개선하기 위해 2015년부터 이뤄졌다.

이날 위촉식은 △상호 인사 △경과보고 영상 시청 △위촉장 전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했고, 이후 편의시설 모니터링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순천대학교 건축학부장 이재홍 교수는 “학생들이 모니터링을 통해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모두가 편히 이용할 수 있는 건축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이영재 관장은 “역사가 깊은 편의시설 모니터링 활동이 계속 이어져 뜻깊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편리한 지역사회의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편의시설 모니터링단은 순천대학교 건축학부 이동희 교수와 함께 광양시 공공시립도서관 5개 소 편의시설을 모니터링을 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이리나 사회복지사
070-4186-037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