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 창업가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논의… 두번째 인스파이어드 포럼 개최

11월 17일(목) 14시 ‘2022 인스파이어드 포럼 Work Smart: 창업가 위한 생존 방정식, DX’ 온·오프라인 생중계

불확실성이 높아진 시대, 기업들의 생존 전략이 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이야기

디지털 네이티브 소비자를 사로잡는 방법 재조명,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인사이트 제공

뉴스 제공
함께일하는재단
2022-11-07 17:20
서울--(뉴스와이어)--함께일하는재단이 11월 17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2022 인스파이어드 포럼(2022 Inspired Forum)’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 주제는 ‘Work Smart: 창업가를 위한 생존 방정식, DX’이다.

올 6월 이후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이번 포럼에서는 창업가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키워드로 삼아 소규모 기업 창업가, 디지털 트렌드와 경영 전략에 맞게 사업을 피보팅하거나 확장을 시도하는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1부 세션에서는 ‘디지털 신인류에 대응하는 기업의 생존 전략’이라는 주제로 연세대학교 김병규 교수와 건국대학교 이승윤 교수가 연사로 나와 선도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사례와 전략, 디지털 전환의 방향성에 대해 주제를 발표한다.

2부 세션에서는 ‘‘생존’을 넘어 ‘재도약’하는 창업가’라는 주제 아래 디지털 전환의 실제 사례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악기 렌털과 온라인 악기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운영하는 문카데미 문현우 대표와 MZ 세대에서 주목받는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 밑미의 손하빈 대표가 자신들의 이야기를 직접 전한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 전환에 관심이 있는 기업가와 창업가뿐만 아니라 디지털 네이티브, MZ 세대 소비자를 더 알고자 하는 예비 창업가에게도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포럼을 주관하는 함께일하는재단 이원태 사무국장은 “코로나19 이후 산업계 전반에서는 재택근무, 일상에서는 원격 교육이 진행되는 등 비대면 문화가 일상화하며 디지털 전환이 가속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적응과 생존을 넘어 다시 한번 도약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만큼 창업가, 기업가뿐만 아니라 디지털 전환에 관심 있는 누구나 공간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생중계는 함께일하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현장 참여를 원할 경우 이벤터스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지난 포럼과 동일하게 선착순 사전 등록 이벤트도 진행됨은 물론 현장 참석자를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 장소는 명동에 있는 커뮤니티 마실에서 진행되며, 행사장 인근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는 ‘함성소리 IR데모데이’가 동시에 개최된다. 사회적 기업들의 IR데모데이인 만큼 많은 사람의 기대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두 행사 모두 11월 17일 함께일하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온라인 생중계: 11월 17일 14시 함께일하는재단 유튜브 채널 생중계
포럼 오프라인 장소: 커뮤니티하우스 마실, 라이브 홀(서울 중구 명동)
IR데모데이 오프라인 장소: 온드림 소사이어티(서울 중구 명동)

함께일하는재단 개요

함께일하는재단은 IMF 위기 이후 급격히 증가한 실업과 빈곤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1998년 6월 실업극복국민운동위원회(공동위원장 고(故) 강원용, 고(故) 김수환, 송월주)로 발족한 단체다. 2003년 6월 실업 문제가 장기화, 구조화하는 상황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익재단법인 ‘실업극복국민재단 함께일하는사회’로 재출범해, 2008년에 ‘함께일하는재단’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실업 극복’이라는 사명을 안고 첫발을 내디뎠던 2003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13년을 오직 ‘함께 일하는 사회’ 만들기에 전념해왔다. 민간 공익재단으로 사회적 양극화 해소와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이뤄나가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새로운 일자리 모델인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의 꾸준한 성장을 지원하고, 캠페인, 연구, 출판 등 다양한 형태로 사회적 경제 영역의 발전적 대안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2022 2차 인스파이어드 포럼 현장 참여 이벤터스 페이지: http://event-us.kr/50601

웹사이트: http://www.hamkke.org

연락처

함께일하는재단
홍보담당
김천명
02-330-0716
이메일 보내기